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스토리

블로그습관

반응형

블로그습관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면서 예전에는 없던 독특한 생활 습관 두가지가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주 사진을찍는 것과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바로 바로 글로 옮기는 습관입니다.  블로그를 하기 이전에는 맛집 정보라던지 괜찮은 아이디어 등이 생각나도 글로 기록하는 것이 귀찮아서 미니홈피(싸이월드) 에도 잘 올리지 않던 1인입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는 일상의 모든 것들이 좋은 포스팅 소재이자 이야깃 거리로 보여지기 시작 하더군요. (블로그 수익의 맛을 보니ㅋ) 그래서 새로운 것을 볼때 마다 또 좋은 것을 들을 때마다 사진을 찍어 보관하게 되고 좋은 소재들을 글로 표현하게 되는 습관이 형성 되었습니다.  이런 습관들이 만들어져 좋은 점도 있지만 나쁜 점들도 더러 있습니다.  맛집에서 사진 찍을때 이상 야릇한 어색함이 느껴지기도 하고, 모든 것들을 포스팅화 하려 하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때에도 블로그에 집착하는 신경 과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당연히 가족에게 조금 소홀해지는 면도 있구요. 

  그래서인지 우수 블로거가 되기위해 이런 블로그 습관들을 갖추어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블로그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삶의 다른 영역들을 너무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군요.  삶에 대한 정답은 각자 자신에게 달려 있겠지만, 저는 오늘 따라 균형잡힌 삶을 위해 블로그 습관을 과도하게 가져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