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애플의 제품이 매력을 잃어가고 있는 이유?!

반응형

애플의 제품이 매력을 잃어가고 있는 이유?!

 

 

 요즘,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기 제품들의 판매 상승세가 날이 갈수록 더욱 더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애플이 안드로이드 OS에게 이미 1위 자리를 빼앗긴지 오래되었고, 그 동안 안드로이드 OS에 비해서 가장 큰 메리트로 여겨졌던 절대적인 애플의 어플리케이션 보유 수량도 이제는 큰 장점으로 부각될 정도로 구글 마켓과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이 되어버렸죠.  물론, 아직까지 애플이 태블릿 시장에서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마저도 삼성과 아수스의 파격적인 가격과 성능을 지닌 넥서스 시리즈들의 등장을 통해서 예상보다 빨리 안드로이드 OS가 점유율을 점차 잠식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Yagan Kiely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2007년 처음 아이폰3가 등장 할 때만 하더라도 애플의 기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완벽한 스펙과 고급스런 외관을 자랑했었습니다.  간단하게 애플 기기들의 가장 큰 장점들을 몇 가지 나열해 보자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와 안정성, 편의성, 빠른 스크롤 속도, 깔끔한 내, 외부 디자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수량,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대표적인 것들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을 열광케 했던 애플의 이런 특징들은 최근 안드로이드 OS의 빠른 발전으로 하나씩 평범한 기능과 특징으로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빠른 스크롤 속도, 어플리케이션 수량 그리고 레티나 디스플레이까지 정말 많은 부분에서 안드로이드 OS와 그 차이가 현격하게 좁아져 버렸죠.

저작자표시 Rob Boudon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런 현상이 지속되자, 오히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기기들의 장점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과 자유로운 파일 이동 환경, 그리고 위젯 설치까지 이런 안드로이드 OS의 장점들이 계속해서 부각되자 자연스럽게 시장의 분위기도 안드로이드 OS쪽으로 계속해서 기울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티브 잡스 생전에 애플이 그들만의 매력을 뿜어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다른 기기들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특별한 다름이 주는 만족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작자표시 deerkoski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최근의 애플의 행보는 그들만의 매력을 개발하고 발산하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와의 경쟁을 위해서 자신의 매력적인 컬러를 스스로 무너뜨리고 있는 듯한 느낌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2013년에는 애플이 스티브 잡스의 컬러를 버리고, 본격적으로 팀 쿡체제 애플의 컬러가 드러나는 한 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제 아무리 안드로이드의 추격이 매섭다고 할지라도, 애플이 가진 고유한 개성과 색깔로 안드로이드와 전면전을 펼치는 것이 애플에게는 더 유리한 것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애플의 고집스런 제품 철학이 올 한해에는 좀 더 확실히 그들의 제품에게서 비춰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