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모바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먹통일 때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먹통일 때

 

 

평소엔 웹 블라우저로 구글의 크롬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은행 결제 또는 신용카드 관련 홈페이지를 접속하려면 어쩔수 없이 Active X 설치가 가능한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만 합니다하지만, 왜 이렇게 버그가 심한지 익스플로러를 별로 사용하지도 않았는데도 인터넷 창이 안뜨거나 먹통이 되어 Ctrl + Alt + Del.후 강제종료를 수십번 누르는 경우가 허다하게 발생합니다향후 버전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이 많이 개선 되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7 8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익스플로러 버전의 다운그레이드 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문제점 어느정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1. 버전 다운그레이드

익스플로러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 & 삭제에서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그래서 시작-> 제어판 -> 실행에서 하기의 명령어를 입력하셔야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 익스플로러
7 삭제 명령어 -> %windir%\ie7\spuninst\spunist.exe

☞ 익스플로러 8 삭제 명령어 -> %windir%\ie8\spunins\spuninst.exe


* 순서: 시작-> 실행 -> 명령어 입력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익스플로러 7 또는 8을 삭제하시면 자연적으로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부러 익스플로러 6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버전 업그레이드

삭제하는 것이 괜히 찝찝하거나 꺼려지시는 분들은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버그를 바로잡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운 ->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s/ie

 

하지만, 스펙이 낮은 PC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업그레이드 전에 컴퓨터 사양을 미리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