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5

(6)
잠재의식의 힘 /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조셉 머피 은 몇 년 전에 엄청 유행했던 ‘론다 번(방송 작가)’의 의 모태가 되는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자기계발 코너에서 이 책을 판매하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같은 책을 종교 카테고리로 분류한다고 한다. 내용 자체가 매우 신비스럽고, 종교적 색체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지성 작가의 말에 따르자면, 19세기 미국에서 출간된 이런 류의 책들은 힌두이즘, 헤브라이즘, 기독교 사상이 혼합된 사상적 형태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의 저자인 ‘조셉 머피’ 역시 로스앤젤레스 시에 위치한 디바인 사이언스 교회의 목사였다고 한다. 그가 속한 교단은 삼위 일체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에서도 저자는 공공연히 마귀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 따라서, 일반적인 기독교인..
아들에게 알려주는 부자되는 좋은 습관 / 로버트 G. 알렌 아들에게 알려주는 부자되는 좋은 습관 / 로버트 G. 알렌 이라는 책은 ‘습관’에 대한 키워드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책이다. 요즘 나를 비롯한 많은 젊은 세대들이 금수저, 흙수저, 그리고 환경을 탓하며 어려운 시대에 대한 불만을 곳곳에서 많이 토로하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인 ‘로버트 G. 알렌 회장’은 부자가 되는 것은 타고난 환경, 재능 같은 요소가 아니라 어려서부터 길러진 습관에 달려있다고 강조한다. 아마 이런 주장은 저자 ‘로버트 G. 알렌’ 뿐만 아니라 수많은 자기계발 코치들이 동일하게 책에서 말하는 내용 일 것이다. 이라는 이 책은 그런 부자들의 습관에 대해서 매우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왜 습관이 중요한지? 어떤 생각을 가지며 살아가야 하는지? 부자가 되기 위해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자기 계발서들을 이것 저것 계속해서 읽어 나가다보면, 이라는 사람의 이름이 정말 여러 책에서 많이 언급됨을 쉽사리 발견할 수 있다. 그렇게 많은 책을 읽으면서도, 의 자기 계발서를 아직까지 한번도 접해보지 않는 내가 정말 이상할 정도이니 말이다. 라는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나는 감탄에 감탄을 계속해서 연발해 나가면서 책을 읽어 나갔다. 은 1900년대 사람인데, 그가 집필한 이 책은 2017년에 나온 그 어떤 자기 계발서보다도 알차고, 뚜렷한 지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은 를 만나 “보통 사람들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성공의 법칙을 찾아달라”는 제의를 받고 평생 세계 최대 거부들과 성공인들의 성공법칙을 연구한 사람이다. 나는 이 책이 철강왕 카네기..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 존 클럼볼츠, 라이언 비비노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 존 클럼볼츠, 라이언 비비노 이라는 책은 베스트 셀러 목록에 있지도 않고, 책 제목 역시 그렇게 눈에 확 뛸 정도로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도 아니다. 나는 그저 성공과 관련된 책들을 이것 저것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우연히 이 책을 발견하게 됐고, 큰 기대 없이 책을 한 장씩 읽어 나가기 시작했다. 그런데, 큰 기대 없이 읽기 시작했던 이 책은 만큼이나 나에게 큰 영감을 주는 자기 계발서로 내 마음을 사로 잡았다. “즐거움이 인생을 바꾼다.”, “많은 실패(양)가 더 높은 성공을 이끈다.”와 같이 내가 그 동안 수많은 자기 계발(개발) 서적들을 읽으면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자기 계발 원리들을 이 책을 통해서 정말 많이 발견할 수 있어서 참 행복하다. 특히, ..
습관 혁명 / 마크 레클라우 습관 혁명 / 마크 레클라우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습관이다. 이렇게 습관에 대해서 많이 관심을 갖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들과 강사들이 습관에 대해서 너무나도 그 중요성을 많이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말 습관이 변화면, 인생이 바뀔 수 있을까? 나는 이런 의문을 가지고, 이라는 마크 레크라우 (http://www.marcreklau.com)의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나는 이 책을 기본기에 아주 충실한 자기 계발 서적이라고 먼저 말하고 싶다. 최근에 읽었던 , , 이런 류의 자기 계발서들이 뭔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비밀을 말해주는 책이라면, 이 책은 센시이션한 동기 부여를 제공해주는 책이라기보단, 서서히 정공법으로 상대방을 ..
기도가 전부 응답된 사람 / 조지 뮬러 기도가 전부 응답된 사람 / 조지 뮬러 교회에서 기도와 관련된 설교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인물 중에 한 명이 바로 조지 뮬러이다. 그에게 가장 많이 붙는 수식어는 ‘5만 번의 기도 응답’,’100% 기도 응답 받는 사람’ 같은 것들이 있다. 그 만큼 기도에 대한 통찰력과 이해가 깊은 사람이 조지 뮬러라고 볼 수 있다. 조지 뮬러는 고아들을 돌보고 섬기는데 일생을 바쳤는데, 이라는 이 책은 조지 뮬러가 고아원을 운영하면서 기도 응답 받은 정말 많은 이야기들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는 자서전이라고 볼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펼치고 읽을 때마다 신앙과 믿음 그리고 기도에 대한 조지 뮬러의 진지한 조언들을 깨닫고 배울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다. 특히, 책에서 새벽 기도를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조지 뮬러의 조언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