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나는 블로그를 즐기고 있는가?

반응형

나는 블로그를 즐기고 있는가?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재능을 가진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마련입니다많은 사람들이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도 기쁘거나 행복하지 못한 이유는 자신이 좋아서라기 보단 가족을 위해서, 밥 벌이를 위해서, 때로는 사회적 분위기에 이끌려 그 자리에 앉게 되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QueenBee77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렇지만
, 블로그는 직장과는 다릅니다누군가가 시켜서 하는 일도 아니고, 생계를 위해서 시작하는 일도 아니죠오히려, 블로그는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 그리고 가장 잘하는 일,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을 기록할 수 있고 누군가에게 보여줄 수 있는 매개체입니다주요 언론과 방송 매체가 독점하고 있던 정보 전달의 창이 인터넷 환경을 통해 1인 미디어 활동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죠.

 저작자표시 Sean MacEnte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블로그, 팟캐스트, 인터넷 라디오, 카페 등 수많은 정보 채널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한 매개체들을 계속 하다보면 큰 욕심을 부려 쉽게 지치는 이들이 있기도 하고, 편법을 이용해서 성장하려 하다보니 죄책감이나 1인 미디어의 본질로부터 멀어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작자표시 Tyler Howarth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럴 때 우리는 스스로에게 질문하여야 합니다.  ‘나는 블로그를 즐기고 있는가?’,'나는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을 하고 있는가?' 이 질문에  ‘YES’라고 답할 수 있다면 어쩌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며, 곧 두각을 드려낼 수 있는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 그리고 자신이 가장 행복해 하는 일을 블로그를 통해 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블로그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마십쇼블로그는 당신의 재능을 그리고 당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1인 미디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