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당신은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 유석경

반응형

당신은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 유석경

 

 

 교회에서 신앙 생활을 오랫동안 하다 보면, 권태기 같은 몹쓸 감정들이 가끔씩 찾아온다.  마치 홈런 타자가 슬럼프에 빠져 그라운드에 서기가 두려워지는 것처럼 말이다.  그럴 때면 교회를 향하는 발걸음이 무겁고, 바람에 흩날리듯 신앙심이 이런 저런 나쁜 생각들로 흔들리기도 한다.  나는 그럴 마다 그런 나의 마음을 새롭게 해줄 신앙 멘토들을 책을 통해 만나려고 최대한 노력한다.  2017년에 책을 통해 나에게 가장 영적 영향력을 분이 바로 <당신은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저자인 유석경씨인 같다.

 

 

 저자 유석경씨는 말기 직장암으로 지금은 고인이 되었지만, 책을 통해서 나에게 너무나도 좋은 영향력을 선사해준 작가이다.  책을 읽으면서 접한 찬양들이 너무 은혜가 되어 교회에서 찬양 인도를 부르기도 하였고, 책을 읽으면서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던 많은 고정관념들이 변화되기도 했다.  특히, 기도할 우리가 구해야 것은 바로 하나님 자체라는 말을 책에서 접했을 나는 정말 감동을 받았던 같다.  필요한 것들(건강, 물질, 행복) 기도로 구했지만, 하나님 자체를 구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서 100 정도의 삶을 산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세상이 마치 영원한 것처럼 때가 너무나도 많다.  저자는 책에서 가장 좋은 투자는 썩어 사라질 것이 아니라, 영원한 천국의 것을 위해 투자하는 것이라고 책에서 말했다.  비록 세상에서 그녀의 삶은 그리 길지 못하였지만, 책에 담겨진 그녀의 삶과 말은 분명 하나님께서 심히 기뻐 받으실 것이다.  이미 많은 것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생각들로 신앙이 흔들리고 있는 분이라면, 책을 한번 읽어 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