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스킨 선택이 에드센스 수익을 좌우한다 [블로그팁]

반응형

스킨 선택이 에드센스 수익을 좌우한다 [블로그팁]

 

 

몇 일 전 본의 아니게 대대적인 블로그 스킨 공사에 들어갔다알라딘 TTB광고를 수정하다가 관계없는 내용을 잘못 건드렸는데 저장을 미리 못해서 기존의 스킨(Basic)이 엉망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그래서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에드센스 광고 최적화를 위해 선택한 스킨이 바로 현재 사용중인 Life In Mono(Light)새로운 스킨을 적용하면서 애드센스 크기에도 변화를 좀 주었다;


Before   - 상단 광고: 300 X 250 (2), 하단광고: 468 X 60 (1)

After      - 상단 광고: 336 X 280 (2), 하단광고: 728 X 90 (1)

 

이전 스킨에서는 하단 광고의 비중이 알라딘으로 집중되어 있었는데, 에드센스 광고의 비중을 좀 더 높이기 위해 알라딘 광고 책장 색상도 연한 것으로 선택하고 에드센스 광고가 좀더 눈에 띄도록 많이 수정하였다.  Basic스킨과는 달리 Life In Mono(Light)는 전체적으로 글자색도 연해서(Light) 블로그를 봤을 때 광고가 눈에 확 들어오는 것이 많이 느껴졌다.  


 그런데 이게 왠걸? 웹의 반응은 정말 빠르다보통 하루에 US$0.5달러 넘기기도 버거운 날이 대다수였는데, 스킨을 바꾼지 하루만에 수익 증가가 바로 나타났다


 이 분위기가 언제까지 계속 될지는 모르겠지만, 구글 에드센스 수익이 지금 잠시 정체중인 분들이 있다면 스킨 공사 또는 색상 수정등알 통해 광고 최적화를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