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글만 잘 써도 된다?! [블로그팁]

반응형

만 잘 써도 된다?! [블로그팁]

 

 

 블로그 성공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시간과 정성이 들어간 포스팅을 제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전문성이 잘 곁 드려진 포스팅을 완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특별한 내용이 없더라도 시간과 정성을 드려 완성된 포스팅에는 글을 읽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그 글의 가치가 높아 보이게 끔 만든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UrbanDigger.com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반대로 아무리 좋은 지식과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라도 자신의 포스팅에 정성과 시간을 쏟지 않으면 질 나쁜 컨텐츠가 만들어질 확율이 매우 높다.  보통 하나의 포스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거의 1시간 정도가 소요 되는데, 아무리 글쓰기가 쉬운 주제라도 수정과 오타 발견 등 여러 작업을 거치다보면 1시간 정도는 우습게 지나가는 것이 다반사다.

저작자표시 alancleaver_2000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포스팅의 제목을 '글만 잘 써도 된다?!' 라고 적었지만, 사실 진심으로 내가 말하고 싶었던 것은 글을 '잘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언급하고 싶어서였다.  누구나 블로그를 쉽게 운영할 수 있고 큰 어려움 없이 인터넷에 글을 게재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좋아하게끔 글을 적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정말 꾸준히 양질의 글을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블로그라면 시간이 지날 수록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을 거라고 확신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