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안드로이드는 윈도우를 무너뜨릴까?

반응형

안드로이드는 윈도우를 무너뜨릴까?

 

 

 야후가 미국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 시장을 철저하게 잠식하고 있던 1990년대 후반, 미국 스텐퍼드 대학의 두 청년 레리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구글이라는 아주 특별한 알고리즘을 가진 검색 서비스로 나타나 2000년대에 이르러 세계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이 되었고, 2001년 에릭 슈미트가 합류하며 많은 벤처기업들을 인수 하며 지금까지 한번도 멈추지 않고 성장해 왔습니다.

저작자표시 psd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 이렇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검색엔진 구글도,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활성화되기 전까진 아시아 시장에서는 그리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었습니다그런데, 2005년에 7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팔로알토에 위치한 작은 안드로이드 사를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OS는 스마트 폰과 함께 아시아 시장에 나타나 구글의 최전방 공격수로 등극하며 아시아 시장을 점령해나가고 있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kowitz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안드로이드 OS는 초창기만해도 버벅거림의 대명사, 2%로 부족한 모바일 OS였지만 2010년에 이르러 그 당시 1위였던 블랙베리, iOS를 일찌감치 따돌리며 지금껏 1위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아직은 애플에 비해 어플리케이션 보유량이 여전히 부족하긴 하지만 아이폰에서 되는 것은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다 된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젠 컨텐츠와 기술력의 차이가 현격히 좁혀져 있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bpedro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렇게 애플과 경쟁하며 계속해서 급 성장을 해 온 안드로이드 OS는 이제 애플이 아닌 윈도우 마저 위협할 존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이어 크롬북까지 아마 다음 번엔 안드로이드 PC마저 나오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raulretana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물론, 아직까진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엑셀, 워드를 비롯하여 수많은 유명 유틸리티들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아침에 윈도우에 대적할 만한 OS가 완성되진 않겠지만,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쏟아지는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에서 되는 것은 안드로이드 혹은 크롬에서도 된다’ 라는 말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거대한 야후를 무너뜨렸던 것 처럼, 그리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을 추월했던 것 처럼 곧 안드로이드 OS가 윈도우를 공격하지 않을까요?  아마, 구글은 몇 년 뒤 또 다른 IT챔프인 마이크로 소프트사에게 도전장을 던지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