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공부 추천 사이트

반응형

영어공부 추천 사이트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인터넷에서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찾는 것에 대해선 생각해 본적이 없었던 것 같다.  단순히 토익 & 회화 책을 많이 참고 했었고, 서적을 참고하는 것이 영어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여겨 왔었다.  하지만, 점점 바이어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메일을 주고 받는 일이 늘어나면서 실제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많이 검색 해 보았고 현재 자주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저작자표시 English106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1. CNN (
국가별 주요 뉴스)

http://edition.cnn.com/

 

 회사에서 자투리 시간이 생길 때마다 상주하는 곳이 CNN.COM이다.  대륙 별로 기사가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주요 이슈 (지진, 태풍, 폭동, 전쟁)가 있을 때마다.  CNN을 참고하여 작문을 하면 꽤 도움이 된다.  평소엔 주로 ASIA 관련 기사를 읽는데, 우리나라에 대한 소식도 꽤 많이 접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

 

2. EBS (회화 표현)

http://www.ebse.co.kr/ebs/flz.AlcCourseInfo.laf?courseId=ER2010G0STE01ZZ

 

 최근에 EBS English 채널에서 스타 잉글리쉬라는 프로그램을 시청한 적이 있다.  구성도 깔끔하고 등장하는 스타에 따라서 주제도 여러가지로 나뉘어 진다.  1 1로 사회자와 대화를 계속 이어 나가기 때문에 회화 표현을 익히기에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MP3, 스크립트를 무료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차에서 대화 내용을 청취하고, 스크립트를 외워나가는 방향으로 공부를 꾸준히 진행하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3. YAHOO (미국인 회화)

http://news.yahoo.com/dear-abby/

 

 YAHOO (U.S.A.) 검색 -> NEWS 클릭 -> ENTERTAINMENT 클릭 하면 DEAR ABBY 코너를 발견 할 수 있다.  미국인들의 일상적인 고민과 문제를 상담하는 표현이 많기 때문에, 미국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표현을 많이 공부 할 수 있다.

 

4. 해커스 (토익)

http://www.hackers.co.kr/

 

 예전에 토익 공부를 할 때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사이트다.  PART 5 & 6 관련 예상 문제가 매우 많아서 공부 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된다.  토익 감각 유지를 위해서 지금도 R/C 매일 풀기 같은 경우엔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토익 고득점자들의 수기도 많기 때문에 토익에 관심이 있다면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5. NPR (리스닝)

http://www.npr.org/

 

 NPR은 미국 국영 방송이다.  솔직히 대부분의 내용이 미국 사회 전반의 이슈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힘들 때도 많지만, 리스닝 공부에 있어서 만큼은 정말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NPR뉴스를 자주 청취하면, 토익이나 일반 회화 책 보다 상대적으로 수준 좀 높기 때문에 다른 공부가 제법 쉽게 느껴질 수가 있다.  MP3파일도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bjornmeansbea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