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전기 주전자 하얀 물때 제거 방법

반응형

전기 주전자 하얀 물때 제거 방법

 

 

 요즘 우리 아기 분유 때문에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빈도가 매우 많아졌습니다뜨거운 물을 빨리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스 레인지 보다는 전기 주전자(Tefal)을 자주 이용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너무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전기 주전자 내부에 하얀색 물때가 생겼습니다.  

 
 
 물때를 제거하려고 쇠 수세미로 빡빡 문질러도 잘 안 없어지니 와이프가 위생 문제가 중요 하다며 새로운 걸로 다시 구입하자고 독촉을 하더군요그래서, 점심 시간에 근처 마트에 들려 새 전기 주전자를 알아보러 갔습니다.  가격대는 비싸지 않았지만, 말짱한 집의 전기 주전자를 두고 새로 구입하려고 하니 정말 돈이 아깝더군요그래도 위생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구입할 제품을 몇 개 추려 냈습니다구입하기 전에 전기 주전자 코너를 담당하시던 아주머니에게 하얀색 물 때 가 잘 안생기는 제품이 없느냐고 물었더니 저보고 새로 구입하지 말고, 식초를 넣어서 전기 주전자에 물을 끓이면 물 때가 손쉽게 없어진다고 하더군요.

 

 

 뭐 하루 정도는 가스레인지를 이용해도 큰 문제가 없다 싶어서, 전기 주전자에 식초를 넣어서 아주머니가 얘기해준 대로 물을 끓여 봤습니다.  그렇게 빡빡 문질러도 안 없어지던 물때가 일순간에 ~’하고 사라지더군요.  이 포스팅을 통해 마트 아주머니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혹시, 전기 주전자에 하얀색 물때 때문에 찜찜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식초를 넣어서 물을 끓여보세요.  그럼 바로 사라집니다.  

반응형

'일상-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지오겔(PHYSIOGEL)을 아시나요?  (2) 2012.01.23
청국장 만들기 도전  (6) 2012.01.22
삼성 LED 모니터 23인치 구입  (12) 2012.01.11
추억의 비디오 대여점  (0) 2011.12.29
쌀국수 소고기 짜장면 [시식 후기]  (2) 201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