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LOOK BACK(룩 백) / 이민영

반응형

LOOK BACK(룩 백) / 이민영

 

 

우리는 흔히 좋은 회사에 취직을 하거나, 직장에서 초고속 승진 기회를 쉽게 얻는 사람들을 때에, 뭔가 많은 노력을 했거나 뛰어난 학벌과 스펙을 지니고 있다고 여길 때가 많다.  물론, 이러한 점들이 우리 인생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어학연수, 고득점 토익 점수 갖가지 스펙들이 일반화 요즘 같은 시대엔 취업이나 승진 같은 인생의 결정적인 기회들이 단순히 스펙만으로는 결정나지 않는다것이 책을 저자의 생각이다.

 

 

 

<LOOK BACK( )> 저자는 결정적인 취업이나 승진 같은 인생의 여러 기회들이 누군가를 뒤돌아 보게 만드는 매력 의해서 결정될 때가 아주 많다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매력은 단순히 얼굴이 잘생기거나, 몸매가 멋진 것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갖춘 인격과 분위기에서 결정 때가 많은데, 매력이라는 것의 정체가 확실히 무엇이라고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이것이 우리의 삶에 대하여 매우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저자는 여러 예시들을 통해 설명해주고 있다.

 

물론, 매력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알려주지 않아 애매모호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나는 책이 여타 자기 자기계발서들처럼 ‘A 실천하면 B 있다라고 말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좋았다.  그리고, 업무 능력, 스펙, 배경, 같은 매우 현실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 = 매력 누군가가 자신을 다시금 떠올리게 만들 있는 능력이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 있다는 저자의 생각이 독특하기도 하고, 매우 신선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저자의 말대로, 좋은 학벌과 고스펙이 아니더라도 현실에서는 그런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아마, <LOOK BACK( )>이라는 책을 읽게 된다면, 스펙이라는 한정된 영역에서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오던 사람들에게는 신선한 충격 될지도 모른다.  만약에 <LOOK BACK( )>이라는 책을 선택하게 된다면, 자신의 매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매력을 키워나가야 할지 진지하게 생각해 있는 기회를 얻게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