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PC 마이크 구입

반응형

PC 마이크 구입

 

 

 이번 주에 교회 동생이 PC에 설치한 마이크를 이용하여 자신이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해서 MP3 파일로 편집한 것을 들여 주었다.  화음과 에코 효과를 어느 정도 가미하여 꽤 세련되게 들렸고, 녹음실 못지 않은 음질을 개인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사실, 자작곡 폴더를 만들어 놓고 아직 한 곡도 올리지 못한 이유는 스스로 부족한 반주 & 노래 실력과 열악한 레코딩 환경을 핑계 삼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PC 마이크 구입은 나에게 레코딩 환경을 개선하는데 꽤 도움을 줄 것 같았다.  웹 검색을 통해 2만원 정도의 마이크면 충분하다고 하여, 어제 상가에 들려 기쁜 마음으로 하나 장만하였다.  

* 마이크 전체

내가 좋아하는 올 블랙이다.  가격에 비해서 성능도 괜찮은 것 같다.  어제 테스트를 해 봤는데 아이폰으로 녹음 할 때는 고음 부분에서 많은 소음이 발생했는데, 확실히 PC 마이크를 통하여 녹음하니 매우 깨끗하게 들렸다.  음질의 차이는 한 4~5배가 아닐까 생각된다

* 마이크 상단

⇒ 녹음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였다.

 

1. 곰녹음기 실행

2. 기타반주 + 노래

3. 녹음한 곡 저장 (제목_1)

4. 곰녹음기 실행, DAUM 팟 플레이어로 제목_1.mp3 실행

5. 화음 또는 추가 악기 녹음 (이어폰으로 제목_1을 들으면서)

6. 녹음한 곡 저장 (제목_2)

7. 파일 변환 프로그램으로 MP3WAV로 전환

8. 보조프로그램> 엔터테인먼트> 녹음기 에서 에코 적용

   9. WAV 또는 MP3로 저장 (곡 완성) 
 

저작자표시 urbantofu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번에 구입한 PC용 
 마이크가 나의 취미 생활과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