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iBooks 책 넣기 (EPUB 확장자)

반응형

iBooks 책 넣기 (EPUB 확장자)

 

 

IOS5로 업데이트 한 후, 다시 iPhone에 대한 탐구가 불 붙기 시작했다.  iBooks에 대해서는 거의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PDFEPUB확장자로 변환되며 이것으로 iBooks에 책을 동기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알았다. 

저작자표시 shutterhack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물론 PDF의 동기화도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iTune Store에서 구입한 책과 유사한 방식으로 영어원서를 보는 것이 조금 더 만족스럽다고 생각한다.  영어원서 모으기를 즐겨하는 나에겐 iBooks는 정말 편리한 도구이다. 요즘은 iBooks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iPad2가 정말이지 너무나도 탐이 난다.  최근에 나온 (E-book) PDF 파일은 구입하는 것이 빠르겠지만, 예전에 나왔던 E-book은 이곳 저곳 인터넷을 뒤져보면 제법 많은 자료를 구할 수 있다.      

 

PDFEPUB확장자로 변환하는 법

iTune Store에서 구입한 책과 동일하게 iBooks에 동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선 PDFEPUB라는 iBooks 전용 확장자로 변환해야 한다.  변환 프로그램은 하기의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http://www.calibre-ebook.com/download

 
 
Calibre - E-book management라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E-book을 여러 확장자로 변환 또는 관리 할 수 있다.

 
 변환 진행 순서
프로그램에 책 추가 -> Add books 클릭 & 파일 지정

● Title 책제목에서 우 클릭 -> Convert books클릭 -> Bulk convert클릭 후 실행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파일의 확장자가 변환된다.  이제 EPUB 파일을  iTunes 책 란에 드래그하면, 책이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  그리고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iBooks에책이 추가 된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IT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구입 1년 전과 오늘  (6) 2012.01.14
조립 컴퓨터도 이젠 추억인가?  (6) 2011.12.04
iOS5 업데이트  (0) 2011.10.17
스티브 잡스 그리고 패러다임  (0) 2011.09.20
구글(Google)의 힘  (0) 2011.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