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글을 게재하기 전에 반드시 반복해서 점검하라

반응형

글을 게재하기 전에 반드시 반복해서 점검하라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오타, 잘못된 어휘의 선택입니다.  글의 주제와 전체 흐름을 물 흐르듯이 잘 완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글을 읽는 이로 하여금 인상을 찌푸리게 만드는 것이 바로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는 이 오타와 엉성한 어휘의 선택인데요.  저 역시 간혹 다음뷰 베스트를 받고도, 군데군데 숨어 있는 오타와 잘못된 어휘의 선택으로 인해 놀란 가슴을 쓸어 내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Meret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누구나 자신의 생각과 표현을 블로그를 통해 손쉽게 게재 할 수 있지만, 프로페셔널한 블로거 될것인가? 아니면, 아마추어틱한 블로거가 될 것인가는 이렇게 세세한 부분을 잘 관리하느냐? 에서부터 갈리기 시작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든 사람이 이런 작은 사항까지 캐치하며, 글을 작성할 필요는 없지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주고 깔끔한 정보를 전달하는 창이 되길 원한다면 오타 발생에 좀 더 주의하고 적절한 어휘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FindYourSearch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저의 이런 의견에 대하여, 일부 사람들은 아마 별 것도 아닌 것까지 신경 쓰며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해야 하나?’ 라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영작이나 업무 서신 등을 다른 이들과 주고 받을 때 작은 오타, 실수, 잘못된 어휘 선택 등으로 때로 치명적인 이미지 손실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인터넷을 통해 알 수 없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될 자신의 글들에 좀 더 정성을 기울이는 것은 어쩌면 블로거로서 가져야 할 당연한 에티켓이며 기본적인 자세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donge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사실, 저도 늘 분주하게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어휘 선택과 오타에서 미스가 발생 할 때가 너무나 많은데요.  오랜 기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을 쭉 지켜보면, 이런 세세한 부분에 꽤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것을 적잖게 발견하게 됩니다.  잘되는 가게가 친절한 인사로부터 시작되듯이, 블로그를 찾아오는 손님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것도 어쩌면 이런 작은 사항을 점검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오타 줄이기와 적절한 어휘 선택어쩌면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지만, 성공하는 블로그 그리고 좀 더 공감을 주는 블로그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사항일지도 모릅니다.  글을 게재하기 전에 한번 더 점검해보는 습관, 한번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분명, 이미지 개선에 작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