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아이디어를 생각 속에 머물게 하지마라?!

반응형

아이디어를 생각 속에 머물게 하지마라?!

 

 

 블로그를 약 1년간 운영해오면서 저에게 확실한 생활 습관으로 자리잡은 행동 양식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아이디어 메모입니다.  제가 주로 포스팅하는 글들이 주로 IT이야기와 블로그팁 관련 카테고리인데, 관련 컨텐츠를 꾸준히 생성하기 위해서는 항상 신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그것이 머리 속에서 사라지기 전에 메모를 통해 아이디어 리스트로 잘 정리 해두어야 합니다.  사실 글의 내용이란 필자가 어떻게 만들어 나가느냐에 따라 길게 늘릴 수도 있고, 핵심만 간략하게 요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핵심 주제 또는 확실한 아이디어가 없이는 글의 서두조차 진행할 수가 없죠.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billaday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렇기 때문에, 저와 같은 블로그 운영자들은 늘 좋은 글 소재와 참신한 아이디어에 목말라하는데요.  아이디어란 전구에 들어오는 불과 같이, 생각 속에서 잠시 번뜩이다가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메모를 남겨놓지 않으면, 그것을 다시 끄집어 내기가 여간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저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그저 생각 속에서 사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디어는 나의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라는 마인드를 늘 가슴 속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anieto2k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남녀와 나이 그리고 각자의 능력을 불문하고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생각 속에만 머물게 하고, 또 어떤 사람은 그것을 끄집어 내어 기록하며, 또 어떤 사람은 그것을 글이나 제품 혹은 여러가지 용도로 현실화시켜 냅니다.  블로거는 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글로써 표현하는 이에 해당하는데요.  포스팅을 꾸준히 할 수 있느냐? 없느냐? 의 문제도 알고보면 자신의 아이디어를 잘 관리하는냐? 못하느냐? 의 문제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scui3asteveo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래서, 저는 성장하는 블로거에게 있어 가장 필수적인 능력은 아이디어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필력, 자료 관리, 인맥 등 여러 가지 부수적인 부분도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지만, 자신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얼마나 잘 끄집어내는가에 따라 그 결과는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아이디어 메모가 습관으로 자리잡기까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그것을 자신의 습관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잘 지켜 나간다면 분명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큰 시너지 효과를 불러 올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