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포괄적인 것보다 디테일한 포스팅이 유리하다?!

반응형

포괄적인 것보다 디테일한 포스팅이 유리하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 모르게 지속적으로 신경쓰이게 되는 것이 좋은 유입 키워드의 생성입니다.  물론, 다양한 글들을 꾸준히 써 내려가다 보면 좋은 유입 키워드들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은 정말 당연한 일이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유심히 방문자수를 늘려주는 키워드를 분석해보면 포괄적인 주제를 가지고 올린 포스팅들에 비해, 디테일한 리뷰나 맛집 그리고 여행 방문기와 관련된 포스팅들이 방문자 유입에 훨씬 더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Andrew Mason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런 한 일들이 발생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이 얻고자 하는 정보 중에 무엇이 가장 필요할까?’라는 질문을 한번 던져본다면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1 1미디어라는 특성상 개인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많은데, 실제 뉴스나 미디어를 통해 얻기가 쉽지 않은 맛집 방문기, 제품 리뷰, 여행 후기 등은 사람들이 가장 즐겨찾는 검색 정보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컴퓨터가 고장이 나거나, 가벼운 피부병 혹은 속병이 났을 때 그리고 제품을 구입하기를 원할 때 어김없이 블로그나 인터넷 정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노하우를 확인해보길 원합니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HikingArtist.com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여전히 많은 블로그 운영자들은 블로그 수익을 원하면서도 유입 키워드를 늘려줄 수 있는 디테일한 정보를 생성하기 보단, 다음뷰나 메타블로그를 통해 전문가적인 시각을 가지고 포스팅들을 써내려가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물론, 그러한 것도 블로그 활동에 있어서 매우 긍정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만, 포괄적인 주제로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는 글보다는 간단한 리뷰나 자신의 여행과 삶의 여러 경험담을 늘어놓는 것이 방문자 수를 늘리는 데는 더 탁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thinkpublic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래서 저는 블로그 운영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순수 블로거라면 포괄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게재하고, 트래픽양 증대를 통해 블로그 수익을 올리길 원하는 유저라면 디테일한 리뷰 포스팅을 늘려나가는 것이 훨씬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정확한 답은 늘 운영하는 당사자에게 있지만,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 좀 더 명확하게 기준을 세우고 블로그를 운영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블로그 수익을 원하는 블로거라면 트래픽양 증대를 위해서 디테일한 리뷰 포스팅을 꾸준히 늘려나갈 것을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