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 / 김정수 편저

반응형

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 / 김정수 편저

 

 

내가 요즘 책을 통해 가장 자주 만나는 인물이 바로 나폴레온 이다.  <나폴레온 습관이 답이다> 편저자 김정수 씨가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 현대화시킨 책인데, 어떻게 하면 성공을 쟁취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있는지에 대해서 책은 설명해주고 있다.  나폴레온 힐은 그의 여러 책에서 항상 주장하듯, <나폴레온 습관이 답이다>에서도 불타오르는 욕망, 명확한 목표, 적절한 행동과 반복(습관), 자기 암시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장 특징이라고 언급한다. 

 

 

일전에 테슬라모터스와 스페이스X 유명한 앨런 머스크 대한 책을 읽었는데, 나폴레온 힐이 주장하는 성공 원리가 앨런 머스크에는 너무나도 맞아 떨어지는 같았다.  그는 남아공에서 태어나, 이혼한 어머니 밑에서 자라났다.  그는 부유한 환경이 아니였지만, 비전(인터넷, 항공우주산업, 청정에너지) 갖게 되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가진 하나 없이 미국 땅을 밟는다.  그는 불타오르는 욕망을 통해 자신의 비전(목표) 간절히 소망하며, 인터넷 벤처 회사를 설립했고, IT분야에서 성공을 거둔다.  그러나, 그는 거기서 멈추질 않았고, IT사업을 통해 돈을 가지고 또다시 우주산업과 청정에너지 사업에 뛰어들었으며, 지금도 그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날마다 그것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앨런 머스크는 자신의 비전을 이루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아픔(이혼, 사업 분쟁, 로켓 폭발) 또한 겪기도 했었다.  그러나, 그는 나폴레온 힐이 말한 것처럼 뚜렷한 목표가 있었고, 불타오르는 욕망으로 실패할 때마다 꿋꿋이 일어섰으며, 끊임없이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나폴레온 힐의 성공원리는 하나도 버릴 것이 없지만,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하나를 꼽자면 그것은 불타오르는 욕망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에게도 앨런 머스크 같은 불타오르는 욕망 혹은 신념이 있다면, 아마도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 있지 않을까?

 * <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자계원]

우리는 앨런 머스크 같은 사람을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폴레온 힐은 누구나 성공원리를 터득한다면, 앨런 머스크와 같은 특별한 성공자가 있다고 말한다.  <나폴레온 습관이 답이다> 읽게 된다면, 성공에 대한 원리를 구체적으로 깨닫게 것이다.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나폴레온 습관이 답이다> 한번 읽어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