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로 돈 벌기?!

반응형

블로그로 돈 벌기?!

 

 세상은 뭐니 뭐니 해도 머니가 최고라는 말이 있다.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 까지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과연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이 가능 할까?  얼마 되진 않았지만 블로그 수익에 대한 나의 생각을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저작자표시 Images_of_Money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런 저런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어느 정도의 돈을 벌어보고 싶다는 열정을 가지게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알라딘 TTB, 두 잇 리서치 등 아직은 시작 단계에 불과 하지만 한 계단씩 수익 광고를 진행 하면서블로그로 돈 벌기가 불가능 하지는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1 1포스팅을 목표로 매일 글을 적다 보면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말들이 있다.  ~ 블로그로 돈 벌기 쉽지 않구나’, '내가 이 짓을 왜하지?', '방문자가 이거 밖에 안돼?' 등등 하나의 포스팅을 완성하는데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약 3시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나의 기대치 보다 성과가 높지 않을 때에는 다른 일과 같이 마음의 낙심이 자주 찾아오곤 한다.

 그나마, 글을 쓸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을 때에는 여러 시간을 걸쳐서 정신적인 노동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포스팅 내용이 고갈 되어 글을 쓸 수 없을 때에는 블로그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크진 않지만 마음에 짐이 더 늘어나기도 한다.  
 

저작자표시 alancleaver_2000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래서 블로그 운영과 수익에 관하여 내가 내린 결론이 있다.  'Don't be evil!' 구글의 사내 표어이기도 한데, '악해지지 말자' 그리고 '독해지지 말자' 이다.  돈을 벌려고 하면 블로그의 대한 순수성과 열정이 사라지며 오히려 마음에 큰 짐이 될 수 가 있다.  

 광고 수익은 그냥 내가 나누고 싶은 것을 기록할때에 따라오는 것이지, 수익이 목적이 되어 부담감을 늘려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때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하자. 그리고 수익에 집착하여, 맘에 짐이 될 때에는 잠시 운영을 중단하고, 'Don't be evil!' 을 외쳐보자.

 
저작자표시 the_momen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