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무역

여유 자금으로 투자하라 / 주식 명언

반응형

여유 자금으로 투자하라 / 주식 명언

 

 

 ‘여유 자금으로 투자하라’ 라는 주식 명언이 있습니다.  이 말이 본디 강조하고 있는 것은 대출 받아 투자하면 인생 망친다라는 말이 되겠죠?  사실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하여 이야기 하기를주식은 합법화된 도박이다’ 라고 자주 이야기들 합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chrisstreete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 이유는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크게 흥할 수 있는 방법도 주식이지만가장 크게 인생을 망칠 수 있는 것도 주식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인터넷에 여러 주식 관련 게시판을 보면 대출 받아 사드린 주식이 폭락해서 한강 혹은 강원도에 자살 하려고 찾아가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다고 하죠?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Adriano Gasparri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왜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 것일까요?  그것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주식이 투자가 아닌 투기의 목적으로 비춰지기 때문입니다.  주식은 기업에 장기적으로 투자하고 멀리 내다 봐야 하는 데단기 수익만을 노리고 주식이 조금만 떨어지면 팔고, 반대로 조금만 오르면 덩실 덩실 춤을 추는 좌불안석의 투자 혹은 도박 심리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저작자표시 Joelk75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저는 절대 주식에 목숨을 걸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투자지 대박을 노리는 투기나 도박이 절대 아니기 때문이죠.  주식에 임할때 이 주식 명언을 명심하여 꼭 여유 자금으로 투자한다면,  대출 받아 주식하거나 한방을 노리는 무모한 짓은 절대 하지 않게 될겁니다.  주식 절대 빚내서 하지 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