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최신 검색어에 올인하라

반응형

최신 검색어에 올인하라

 

 

 제가 요즘 포스팅을 할 때 즐겨 쓰는 방식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다음과 네이버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들을 살펴본 후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콕 집어 그와 관련된 인터넷의 수많은 정보들을 찾아 습득한 후 인기 검색어와 관련된 주제를 새롭게 만들어 저의 생각을 이것 저것 덧붙여 저만의 스타일로 포스팅을 완성시키는 방법입니다. 

저작자표시 mrsdkreb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처음엔 이런 방법으로 포스팅을 하면 과연 글이 쉽게 써질까?  경쟁이 심해서 최상위 검색어에 노출될 수 있을까?  등등 여러 가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약 한 달 정도 이렇게 포스팅을 진행해본 결과 반응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블로거들의 가장 큰 고민은 아이디어 고갈과 방문자 수의 하락입니다.  제가 이런 유형의 포스팅을 시작하게 된 이유도 바로 이러한 아이디어 부재와 키워드 확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richard winchell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최신 검색어와 관련된 글을 쓰게 되면 아이디어는 이미 검색어를 통해 습득하게 되고, 키워드 자체가 사람들의 니즈(needs)를 이미 많이 갖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매번 유사한 글(자신의 관심 분야)을 발행 할 때와는 다르게 다음과 네이버를 통해 더 많은 방문자들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 할지라도 다른 이들이 이미 완성해 놓은 글들을 완전히 빼기거나 성의 없이 몇 문장으로 포스팅을 완성 시킨다면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인터넷 에티켓과 블로그 지수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포스팅을 할만한 아이디어가 부족하십니까?  아니면, 키워드의 확장이 필요하신가요?  지금 바로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해보세요.  분명자신만의 스타일로 제법 그럴싸한 글을 완성할수 있는 검색어가 눈에 나타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