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성공한 맛집 블로그들의 특징

반응형

성공한 맛집 블로그들의 특징

 

 

 오늘은 성공한 맛집 블로그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제가 맛집 블로그 운영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맛집 포스팅이 매우 높은 방문자 유입율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맛집 관련 포스팅을 하면 다음뷰에서 발생되는 방문자 유입이 글 하나당 거의 오백에서 천명 정도 되기 때문에, 맛집 블로그로의 전향도 깊이 고민중입니다.  (농담 반, 진담 반^^)  맛집 포스팅을 자주 하다보니, 잘나가는 맛집 블로그들을 자주 관찰하게 되었고, 제 나름대로 발견한 그들의 특징을 몇 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rob_rob2001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1. 스토리가 있다

 잘나가는 맛집 블로거들의 가장 큰 특징은 글에 스토리가 있다는 것입니다거리에서 맛집을 정하고, 입구를 살펴보고, 메뉴를 정하고, 주문을 하고, 음식을 관찰하고 등등 맛집을 들어갈 때부터 나올 때까지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흥미진진한 줄거리를 가지고 포스팅이 진행됩니다스토리와 함께 맛집 정보를 제공해주니, 읽는 이로 하여금 보다 나은 이해와 가독성을 줍니다.

저작자표시 stevendepolo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2. 사진 촬영이 예술이다

 맛집 블로거의 가장 중요한 성공 포인트는 뭐니 뭐니해도 섬세한 사진 촬영이죠맛집 분위기와 음식을 제대로 살려주는 고급 카메라로 촬영된 수많은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면, 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저는 아직 강심장이 아니라서 그런지 휴대폰으로 몰래 몰래 촬영하는 것도 은근히 스트레스입니다하지만, 맛집 블로거들에게는 다른 이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디테일한 사진을 촬영하는 강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거 정말 중요하겠죠사진 사이즈도 절대 작은 것을 쓰지 않습니다큼직 큼직한 사진이 더 눈에 띄니까요.  그리고 찍어놓은 사진들을 보면 하나같이 예술 작품입니다.  맛집 블로거에겐 사진만큼 중요한 것이 없겠죠?

저작자표시 AlphaTangoBravo / Adam Bake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3. 음식에 대한 열정

 여기 저기 돌아다니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맛있는 곳이라면 지구 끝까지라도 찾아가는 끈질김, 열정 역시 공통된 특징입니다.  맛집으로 성공한 블로거라면, 1 1포스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1 1맛집 방문은 거의 기본이죠.  하루에 한번만 방문한다고 해도, 한달이면 30번이나 되니, 정말 비용도 만만치 않을 겁니다.  아마, 블로그 수익을 대부분 맛집 탐방을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음식을 사랑하지 않는 다면 이런 아마 이런 엄청난 열정이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성공의 가장 큰 열쇠는 열정이겠죠?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Ewan-M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만약 맛집 포스팅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위 세가지 원칙을 잘 지키며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토리, 디테일한 사진 촬영, 그리고 매일같이 포스팅하는 열정이 있다면 반드시 맛집 블로거로 성공하게 될겁니다.  

반응형

'블로그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신 검색어에 올인하라  (6) 2012.03.22
블로그 이웃 만들기  (9) 2012.03.20
다음뷰냐? 애드센스냐? 그것이 문제로다  (15) 2012.03.15
죽어가는 컨텐츠를 살려라  (1) 2012.03.14
무한 경쟁에 뛰어들어라  (10) 2012.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