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2015 / 최윤식

반응형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2015 / 최윤식

 

 

 오랜만에 자기계발서가 아닌 경제 서적을 한 권 구매해서 읽었다.  왜냐하면, 올 하반기 예정인 미국 금리 인상과 세계 경제의 불안함 그리고 오락가락하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던 지금까지의 경제 상황과는 앞으로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졌고, 집 장만과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30대 후반의 나로서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수 있는 소중한 정보를 책을 통해서 쉽게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인터넷을 통해 미래학자 최윤식 씨의 글들을 꽤 자주 접해보았기 때문에 상당히 신뢰도가 높은 작가였다.  특히, 내가 IT쪽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전망 또한 상당히 흥미로웠고, 부동산 시장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는데도 상당히 좋은 지식을 선사해주는 것 같다.  또한, 석유 전쟁과 미국 경제의 흐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읽으면서, 내가 얼마나 국제 정세를 2차원적인 시각으로 무지몽매하게 바라보고 있었는지 또한 새삼스레 깨닫게 된 것 같다.

Dominic Alve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 책이 출간 된 게 2015년 1월 26데, 올 하반기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 정책을 미리 예견한 것 또한 상당히 놀라울 따름이다.  확실히, <최윤식 Future Report 2015>라는 이 책을 읽고 나니 작가에 대한 신뢰도가 점점 더 높아져 가는 것 같다.  시간이 된다면, <2030 대담한 미래>라는 책도 꼭 한번 읽어봐야겠다.  미래에 대한 여러가지 불확실성을 명확히 알고, 각 개인이 잘 대비하자는게 저자가 이 책을 쓴 목적이라고 한다.  미래 사회와 경제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은 꼭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