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 앤디 앤드루스

반응형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 앤디 앤드루스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실직, 이별, 질병, 파산, 죽음 등과 같이 결코 마주하고 싶지 않은 절망적인 상황을 반드시 맞이해야 순간이 찾아온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인 앤디 앤드루스의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바로 절망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책이다. 

 

책의 주인공 데이비드 폰더는 매우 평범한 유년시절을 보냈고, 평범한 대학을 졸업했으며, 평범한 회사를 취직하고, 평범한 사람과 결혼한 그야말로 시대를 살아가는 가장 평범한 30~40 회사원인 우리를 상징적으로 대변하는 인물이라고 있다.  그런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주인공은 어느 전혀 예상치 못했던 실직이라는 비극적인 사건을 맞이하게 된다.  재정적 위기로 신음하고 있던 그에게 엎친데, 덮친격으로 아이가 아프다는 비보까지 전해 듣게 된다.


* 구독 & 좋아요 버튼은 영상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는 복받치는 감정을 가지고, 운전을 하다가 불의의 교통 사고를 당하게 되고, 핸리 트루먼, 솔로몬 , 죠슈아 체임벌린, 콜럼버스, 안네 프랑크, 천사 가브리엘, 링컨 같은 위대한 7인의 인물들을 속에서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이 지금까지 실패해왔고, 어떻게 절망적인 상황을 극복할 있는지를 여행을 통해서 깨닫게 된다.


* 구독 & 좋아요 버튼은 영상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책은 무한 경쟁 시대에서 언제 직장에서 정리해고를 당할지 모르는 우리들에게, 정말 많은 질문과 생각을 던져주는 책이다.  우리는 '모든 것이 막연하게 해결되겠지?' 라고 여기면서, 오늘 하루도 안주하며 적당하게 살아갈 때가 많다.  만약에 내가 데이비드 폰더와 같이 절망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면, 만약에 나에게 생각지도 못했던 절망이 다가오게 된다면,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우리는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통해 미리 질문을 한번쯤은 자기 스스로에게 반드시 물어봐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