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하루관리 : 인생을 바꾸는 하루관리의 기적 / 이지성, 황희철

반응형

하루관리 : 인생을 바꾸는 하루관리의 기적 / 이지성, 황희철

 

 

 오랜만에 이지성의 작가의 신선한 신간이 나왔다.  엄연히 따지면, 공동 저자인 황희철씨의 비중이 좀 더 높기 때문에 이지성씨의 색깔이 약간 적게 묻어나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하루관리 : 인생을 바꾸는 하루관리의 기적> 책 제목만을 놓고 보면, 기존 베스트 셀러인 꿈꾸는 다락방과 같이 큰 개념(, 비전, VD=R 공식) 을 다루는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세부적인 계발 방법론을 많이 이야기 할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긴다.  나 역시 처음 이 책 제목을 봤을 때 세세하게 하루를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많이 쓰여져 있을 거라고 추측했었다.  그래서, 좀 따분한 책일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이 공존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하루관리>의 첫 장을 넘기면서 그러한 나의 의구심은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다.  전체적인 내용은 대화체로 구성되어 있어서 보기 편했고, 책에 등장하는 한 주인공이 멋진 컨설턴트를 만나 인생이 변화되는 과정을 한 편의 드라마처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지식을 왜 습득해야 하는지, 기존의 자기 계발 접근 방식에 어떠한 문제가 있었는지, 그리고 앞으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꽤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  이 책을 나만의 제목으로 바꿔보자면, 진정한 자기계발에 대한 성 이라고 개인적으로 붙여주고 싶다.  이 시대에 넘쳐나는 유사 자기계발서에 대해 실망감이 가득한 독자라면, 꼭 한번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누군가의 인생의 패러다임을 변하게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훌륭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