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부자언니 부자특강 / 유수진

반응형

부자언니 부자특강 / 유수진

 

 

 <부자언니 부자특강> 얼핏 이 책 제목만을 놓고 보면, 이 책의 주된 타켓은 부자가 되길 원하는 여성 독자들에게만 오로지 집중되어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솔직히, 책 내용 중 일부분이 그런 내용을 실제 담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남성 독자인 내가 결제 버튼을 누르기까지는 꽤 많은 시간이 걸렸던 책이기도 했다.  그러나, 책의 목차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쭉 살펴보면 부자 및 재테크에 대한 저자의 오랜 생각과 경험들이 엑기스처럼 잘 정리되어 있다는 인상을 준다.  비록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이 책을 읽게 되면 뭔가 금융 지식의 큰 틀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결국 기나긴 고민 끝에 구매 버튼을 누르게 되었다.



  사실, 대다수의 금융 서적이나, 경제 전문가들이 책들은 전문적인 경제 지식이 해박하지 않은 이들에게는 매우 어렵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다.  특히, 그런 류의 책들은 가독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값을 못할 종종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부자언니 부자특강> 저자는 마치 누나가 동생에게 부분이 이해 안돼?  그럼, 내가 쉽게 얘기해줄께?  반드시 이해해~’라고 말하듯이, 어려운 경제 관념들을 재차 쉽게 풀어서 설명해준다.  덕분에, 화폐의 본질, 종잣 돈의 중요성, 투자의 원리 많은 금융 지식들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있었던 같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해보면, 이미 경제 지식이 해박하고 경제관념이 여러모로 제대로 박힌 이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정보가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된다.  사회 초년생이나, 주식, 펀드, 투자 개념에 대해서 매우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책이 좋은 양서가 되겠지만, 뭔가 거창하거나 강렬한 임팩트를 기대하고 읽게 되면 실망감을 갖게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그리고, 이왕이면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책이 던져주는 공감대가 것이라고 생각된다.  <부자언니 부자특강> 금융 지식을 쌓기 위해서 읽어보기에는 좋은 책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