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1일 1식 / 나구모 요시노리

반응형

1 1/ 나구모 요시노리

 

 

 <1 1>은 일본에서 다이어트 방법론으로 꽤 유명세를 탔던 책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몇 년 전에 1 1식과 꽤 유사한 간헐적 단식이라는 것이 SBS 다큐멘터리를 통해 소개되면서, 한때 크게 히트를 친 적이 있는데, 거기서도 이 책의 저자인 나구모 요시노리씨를 잠시 본 적이 있는 것 같다.  저자인 나구모 요시노리 씨는 현직 의사이다.  그는 이 책을 집필하기에 앞서 직접 1 1식으로 몸무게를 감량하는데 성공하였고, 자신이 경험한 사실들을 바탕으로 이 책을 완성하였다고 한다.


 

 솔직히 나는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 ‘하루에 한끼만 먹고 어떻게 살지?’, ‘1 1식 그게 정말 가능 할까?’ 등 부정적인 생각들을 아주 많이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여러 미디어에서 간헐적 단식이나 ‘1 1에 대한 비평들을 많이 접해보았기 때문에, 너무 이상적인 다이어트 이론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1 1>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서, 뭔가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식생활에 대한 지식이 참이 아닐 수도 있겠구나~ 라는 것을 많이 느꼈다. 

 <1 1>이라는 이 책은 제법 스마트하면서도 과학적으로 왜 우리가 살이 찌는지? 성인병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를 잘 설명해준다.  뿐만이니라, 저자는 단순히 다이어트 방법론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 1 1식과 절제된 삶이 어떻게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도 매우 잘 알려준다.  그래서, 이 책을 한번 다 읽게 되면, 단순히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식생활이 우리 삶에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지도 잘 깨닫게 되는 것 같다.  누군가 이 책을 한번 읽게 된다면, 식습관에 대한 생각이 정말 많이 바뀔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1 1> 한번쯤 시간을 내어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