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

(28)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Kingsman, The Secret Service) 리뷰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Kingsman, The Secret Service) 리뷰 설 연휴 기간 중 잠시 여유로운 시간이 있어, 친구와 함께 킹스맨이라는 입소문 대세 영화를 보았다. 러브 액츄얼리로 익숙한 ‘콜린 퍼스’가 주인공을 맡았고, SF 당골 배우인 ‘사무엘 L 잭슨’ 이 악역을 맡아 일단 배우 구성부터 매우 휼륭한 영화라고 볼 수 있다. 이 영화는 킹스맨이라는 영국 양복점에 근거지를 둔 스파이 조직을 중심으로 스토리 전개를 펼쳐 나가는데, 고급 양복 수트를 걸치고 007 제임스 본드를 연상시키는 콜린 퍼스의 액션은 정말 일품이라고 볼 수 있다. Gage Skidmor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영화의 핵심 주제는 인터넷에서 음모론이라 불리우는 엘리트 집단 ‘일루미나티’의 인구 축소설을 실제 ..
위플래시(Whiplash) 리뷰 위플래시(Whiplash) 리뷰 위플래시라는 영화는 최고의 드러머가 되겠다는 꿈을 지닌 앤드류 네이먼(마일즈 텔러)이라는 한 청년의 성장 과정을 그린 영화다. 영화의 발단은 ‘세이퍼 음악 학교’에서 다소 비정상적인 교육 철학을 지녔지만, 실력만큼은 탁월한 플래처 교수(J.K. 시몬스)를 주인공 앤드류가 우연히 만나면서 시작된다. 플래처 교수가 앤드류 네이먼의 가능성을 보고 자신의 밴드에 합류 시키면서 네이먼은 설레이는 마음을 갖게 되지만 그런 시간도 아주 잠시~ 명확하게 네이먼의 한계를 지적하고, 거친 말과 감정으로 몰아세우는 플래처의 지도 방식으로 인해 앤드류 네이먼은 자신의 부족함에 대한 분노와 화를 드럼 연습으로 승화시킨다. Mariano Pernicon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리고, 마침내 네..
오랜만에 즐거운 방문자 폭주 오랜만에 즐거운 방문자 폭주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22일 아침~ 별 생각 없이 눈을 떠, 부시시한 눈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살살 옆으로 넘기는데~ 구글 에드센스 위젯에 수익이 좀 이상해 보였다. 아니 왠 걸?! 평소보다 10배나 많은 수익이 스마트폰 화면에 찍혀있는 것이 아닌가?! 다음뷰 활동도 접었고, 네이버 오픈캐스트 활동도 잠잠한 터라 포털 사이트 메인에 글이 걸릴 이유가 없는데, 어찌된 건가 싶어 유입 경로를 살펴보니 온통 ‘기성용’ 선수 이름으로 도배가 된 것이 아닌가?! ㅎㅎ 그렇다. 일주일 전에 ‘기성용의 무서운 진화력’이라는 제목으로 해외 축구 관련 글을 하나 포스팅한게 이렇게 무서운 방문자 유입율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런 예상치 못한 결과를 접하게 될 때면, 인터넷의 무서운 위력을 ..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리뷰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리뷰 요즘 미국 실화 영화들이 정말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폭스캐쳐, 어메리칸 스나이퍼, 그리고 오늘 리뷰를 쓸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까지~ 사실,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라는 영화는 그다지 내가 보고 싶은 류의 영화는 아니였다. 영화 포스터도 상당히 투박하고, 영화의 첫 시작도 뭔가 재미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 그런 류의 영화랄까?! Spot U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영화가 중반쯤 흘렀을 때 나는 점점 오스카 그랜트의 삶에 빠져들었고, 오스카라는 한 실존 인물을 중심으로, 미국 흑인들의 삶을 매우 상세하게 엿볼 수가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미국 빈민층들의 현실이 우리와 별로 다르지 않음을 많이 느꼈던 것 같다. ..
다양한 주제의 글을 많이 써라 [블로그팁] 다양한 주제의 글을 많이 써라 [블로그팁] 2013년 초부터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던 나의 긴 휴식기를 접고, 요즘 블로그 활동에 다시 열을 올리고 있다. 블로그 부흥을 위해서 ‘뉴스고찰, 책 돋보기’ 같은 신생 카테고리도 몇 개 추가하였고, 일일 방문자 수 1만 명을 목표로 요즘 매일같이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다. 예전에는 블로그팁 카테고리에 포스팅을 할 때, 나 자신 스스로를 다독이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정말 3~4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해보니 어떻게 하면 블로그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지 점점 눈에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Mike Sanson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불과 1년 전만 하더라도 나는 한 주제를 가지고 심도 깊게 파고드는 열혈 블로그들이 잘 된다는 인상을 참 많이 받..
폭스캐쳐(Foxcatcher) 리뷰 폭스캐쳐(Foxcatcher) 리뷰 미국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폭스캐쳐’라는 영화를 몇 일전 보게 되었다. 영화를 보기 전만 하더라도, 레스링이라는 조금은 낯선 소재를 다룬 영화라 사실 SF와 액션물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별로 매력적이지 않는 작품이였다. 하지만, 영화가 끝날 때쯤 그런 나의 오만한 편견은 다 사라지고, 놀란 감독의 작품처럼 이 영화가 내 내면의 깊은 감성을 터치함을 발견했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여운을 가져다 준 휼륭한 영화라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 싶다. DAVID HOL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영화는 시작 부분에서 주인공 마크 슈츠와 형 데이브 슈츠의 레스링 연습을 보여주면서 주인공들의 본격적인 감정신을 늘어놓기 시작한다. 아버지이면서 형이며, 자신의 멘토이면서도 넘..
기성용의 무서운 진화력 기성용의 무서운 진화력 2015년 호주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았던 기성용 선수가 2월 7일 영국 웨일즈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선더랜드와의 2014~201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에서 시즌 4호 골을 터트리며 자신의 팀을 패배의 늪에서 구해내며 팀의 에이스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Ronnie Macdonald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아시안컵을 마치고 돌아 온지 얼마 되지도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100%의 몸 컨디션을 발휘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멋진 헤딩 슛으로 골을 만들어 내며 보는 팬들로 하여금 기성용 선수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켜 준 경기라고 볼 수 있다. 게리 몽크 감독도 직접 기성용 선수를 가리켜, 팀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고 언급하..
영화 국제시장 리뷰 영화 국제시장 리뷰 요즘 영화 인기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국제시장을 CGV에서 조조 할인 받아 관람하게 되었다. 감동적이고, 재밌다는 얘기는 제법 많이 들었지만, 그리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상영관에 들어서게 되었다. 영화가 시작되고, 주인공 황정민(덕수)씨의 연기가 시작되자~ 정말 나도 모르게 이 영화 속에 푹 빠져버린 느낌이다. 연기자들의 연기가 다들 너무 자연스러웠고, 어색한 부분이 거의 없었던 정말 최근에 본 영화 중에 제일 잘 만든 영화이지 싶다. 스토리 전개가 상당히 빠르지만 중간 중간에 눈물을 참을 수 없을 만큼 감동적인 장면들이 많았다. 특히 독일 광산 폭발 사고와 이산 가족 상봉 장면에서는 울음을 애써 참으려고 해도 도무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람의 감정을 복받치게 만들었다. 아버지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