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구글 플레이 마켓을 점령해버린 카카오게임들?!

반응형

구글 플레이 마켓을 점령해버린 카카오게임들?!

 

 

 최근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등 많은 SNS기업들이 수익 창출을 얻기 위한 돌파구로 너도 나도 게임 연동 서비스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과연, ‘이러한 시도들이 큰 효과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카카오의 경우 마치 이런 저의 생각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최고 매출앱 순위 1위부터 3위까지 자리를 모조리 독식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게임빌, 게임로프트 등 기라성 같은 모바일 게임업체들이 즐비한 가운데, 카카오톡 연동 게임들이 그 모든 게임들을 누르고 눈부신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현재,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게임 3종 셋트인 애니팡, 아이러브커피, 바이킹아이랜드는 누적 다운로드 횟수 200만 건을 이미 돌파했는데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들이 100만 다운로드 횟수를 넘기는데 수개월이 걸리는 것에 비하면, 너무나 빠른 성장세입니다.  카카오의 채팅 서비스(카카오톡),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카카오스토리)의 히트에 이어 이제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까지 점령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카카오톡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아 보이는군요. 

 지금 현재 카카오톡의 게임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제공되고 있는데요.  , 아이폰용 앱도 등장할 것이라고 하니, 그 파급력은 시간이 갈수록 더 엄청날 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의 인기로 게임 시장을 공략하고, 국외에서는 게임 순위의 상승으로 카카오톡의 인지도를 더욱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저작자표시 Official GDC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지금까지 정말 많은 기업들이 카카오톡의 앞 길을 막으려고, 좌 우로 공략을 했지만 하나씩 엉켜있는 문제들을 풀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카카오톡의 위력을 잠재울 재간은 없어 보입니다.  스마트폰 하드웨어의 지속적인 발전은 곧 우리의 상상을 훌쩍 뛰어 넘을 텐데요.이런 카카오톡의 게임 연동 서비스를 통해, 더욱 더 멋진 스케일의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멀티 플레이로 진행할 날도 이젠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플레이 마켓에서 게임시장마저 점령해버린 카카오톡, 과연 다음번엔 또 어떤 폭풍우를 IT시장에 몰고 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카카오톡 정말 무서운 기업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