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기대되는 신제품 넥서스7 2(HD 디스플레이)?!

반응형

기대되는 신제품 넥서스7 2(HD 디스플레이)?!

 

 

 요즘 넥서스7 2(HD 디스플레이)에 대한 출시 소문이 슬슬 언론을 통해 피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하드웨어가 대폭 개선될 차세대 넥서스7 2 역시 전작에 이어 아수스(ASUS)와 합작을 통해서 제작 중이라고 하는데요.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를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이 대응 차원에서 323ppi의 풀HD 디스플레이(1920x1200)가 적용된 넥서스7 2를 발 빠르게 진행 중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작자표시 ashkyd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차기 넥서스7은 풀HD 디스플레이 탑재뿐만 아니라, 베젤을 최소화해서 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넥서스7의 발표시기는 오는 5 15일에 개최되는 구글개발자 대회인 'Google I/O 2013'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전작과 큰 변동이 없이 공급될 예정이여서 소비자들에겐 꽤 기분 좋은 소식인 것 같네요.  저도 넥서스7 2가 출시된다면, 영화 감상용으로 한번 구매해볼 만큼 매력적인 가성비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작자표시 Stephane <3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한편 애플 역시 차기 아이패드 미니 모델부터 고해상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구글과 애플간의 27인치 태블릿 경쟁에서 과연 누가 최종 승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애플이 가격 경쟁력과 출시 일정 ( 3분기 출시 예정)등 여러모로 불리한 요소들을 많이 지니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구글의 파상 공세가 더 본격화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yukop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2013년은 확실히 풀 HD 디스플레이가 대중화되는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PC 시장까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이제 거의 정점에 다다랐기 때문에, 각 제품별로 뛰어난 하드웨어 스펙이 메리트로 부각되기 보단, 가격 경쟁력과 브랜드 이미지가 제품 선택의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여하튼, 2분기에 출시 예정인 넥서스7 2(HD 디스플레이) 요거 완전 물건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