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단기간에 영어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법

반응형

단기간에 영어 점수를 올리는 법

 

 

 제가 고등학생 때 수능 모의고사를 치면 항상 바닥을 기는 과목이 있었습니다그것은 다름아닌 공포의 외국어 영역(영어)이였죠그때 당시 외국어 영역의 만점이 80점이였는데, 제가 받던 점수는 항상 16, 19, 20점 등 주로 바닥권에서 머물고 있었습니다워낙, 영어 문법이나 어휘 모든 면에 있어서 기초가 없다보니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연필을 돌려 숫자 4개중 하나를 찍는 것이였습니다. 

저작자표시 mando2003u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런데 막상 수능일이 점점 다가오니 외국어 영역에서 성적을 올리지 않고서는 원서 넣을 대학이 몇 군데 없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외국어 영역 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수소문한 끝에 한 친구 녀석이 방법을 가르쳐줬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집의 단어를 노트에 다 써서 외워보라구 하더군요.  그런식으로 책 3권만 3회정도 보게 되면 점수가 많이 올라갈거라고 해서, 무식하게 모르는 단어를 노트에 다 적고,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저작자표시 redcargurl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초 여름부터 수능 때까지 이렇게 공부를 한 반년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점수를 올리겠다는 목표가 명확하고, 공부 방법을 명확하게 정해놓고 공부를 하니 암기를 다 하지 못하다라도 영단어에 대한 감이 서서히 잡히고, 문법, 발음 등을 무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능때 제가 외국어 영역에서 받은 점수가 59점이나 되었습니다.  뭐,그리 우수한 성적은 아니지만, 단기간에 40점 이상 올렸으니 매우 뿌듯하더군요.

저작자표시 Sam Howzi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지금은 영어를 엄청 사랑하는 사람 중에 한명이 되었지만, 고등학교 때만 해도 영어 기초가 너무나 없던 저에겐 정말 큰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였었습니다.  저는 특별한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사람은 누구나 다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능력과 상관없이, 공부를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가장 큰 차이는 방법과 목표에서 차이가 나죠.  방법론을 알게 되면, 영어 점수도 단기간에 올릴수 있습니다.  책 3권을 3회 독파를 목표로 암기 노트를 만들고 한번 외워 보세요.  시작은 어렵지만,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