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 단어 암기, 정확하게 발음하고 있나요?

반응형

영어 단어 암기, 정확하게 발음하고 있나요?

 

 

 7080세대들의 가장 잘못된 영어 공부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영단어 & 숙어의 뜻을 노트에 쭉~ 적고, 연습장에 낙서하듯 그 과정을 수십번 반복해서 무조건적으로 외우는 것입니다.  이렇게, 영단어를 암기하게 되면 단어의 뜻은 잘 외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영어를 듣거나 말할 때 정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ckaroli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한 예로, ‘Leather(가죽)’라는 단어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리더라고 외웠다면, 실제 레더라는 발음에 더 가까운 이 영단어를 리스닝시에 캐치하지 못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단어를 암기 할 때에 분명히 알고 있지 않은 단어의 경우 컴퓨터나 영어 사전을 통해 원어민이 들려주는 발음을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작자표시 lowjumpingfrog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발음을 정확하게 체크하여 암기할 때에 발음을 여러 번 소리 내어 익히고, 연습하게 되면 영어 리스닝 뿐만 아니라 스피킹과 원서 책 읽기를 개별적으로 할 때에도 매우 편안하게 듣고 말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잘못된 발음이 여러 번 반복해서 쌓여나가면 정말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잘못된 지식이 머리 속에 가득 차게 되고, 실제 시험이나 실무에서 영어를 사용하게 될 때 난처한 상황을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원인이 되죠.

저작자표시 BestofWDW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마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지원자에게 잘못 베겨져 있는 창법을 혹독하게 야단치는 평가자들의 말처럼 잘못된 발음이 머리 속을 온통 채워져 있다면 이미 이상하게 기억되어 있는 발음들을 모두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초등학생 보다 오히려 몇 수십배의 노력이 더해져야 제대로 된 발음을 구사할 수 있는 비극적인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조급하게 점수를 올리기 위해 필기식 암기 공부에 치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금 더 멀리 내다보고 정확하게 발음을 하나씩 연마해 나간다면, 분명 훨씬 더 자신감 넘치는 영어 구사 능력을 얻는데 큰 도움 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