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 Dale Carnegie

반응형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 Dale Carnegie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20세기 최고의 베스트셀러 중에 하나라는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몇 일전에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카네기라는 작가의 이름이 자주 언급되었고, 뭔가 이 책을 읽으면 내 삶이 한층 더 긍정적으로 많이 발전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아주 오래 전에 쓰여진 책이라서, 책의 내용이 지루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나의 쓸데없는 걱정거리를 비웃기라도 하듯 첫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빨려들 것 같은 작가의 필력에 감탄을 연발하면서 책장을 쉴새 없이 넘겨 나갔다.

나는 이 책이 어떻게 1900년대에 쓰여진 책인지 싶을 정도로,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인간관계에 대한 모든 고민들을 잘 다루고 있었다.  직장 상사, 부모, 아내, 자녀, 친구, 심지어 거래처와의 관계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까지도 매우 상세하게 다루고 있었다.  특히, 카네기의 책은 성공 사례를 통해 인간 관계에 대한 고민을 풀어 나가기 때문에, 이솝 우화를 보고 교훈을 얻듯이 매우 쉽게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모든 내용을 숙지하기 쉽도록 소주제마다 실천 사항까지도 잘 요약해주고 있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가장 큰 핵심 주제는 사람은 누구나 소중한 존재로 여겨지길 원한다는 것이다.  이 점을 잘 인식하고 진심 어린 행동과 말로 인간 관계를 지혜롭게 형성해 나갈 때, 우리의 삶이 풍요롭게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여러 방향으로 풀어서 쓴 책이 바로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다.  어쩌면, 모든 사람은 사랑 받길 원하며, 그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이 가장 성공한 사람이다~라고 이 책이 말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