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기타 리뷰

돈, 모으고 싶으세요? / MBC 다큐스폐셜

반응형

, 모으고 싶으세요? / MBC 다큐스폐셜

 

 


401(K) 2012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오늘 ', 모으고 싶으세요?'라는 제목의 MBC 다큐스폐셜을 보게 되었다.  평소 자기 계발에 무척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참 흥미로운 주제의 다큐였는데, 나는 이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면서 아래와 같은 몇 가지의 교훈를 얻게 된 것 같다.

 

1. 푼돈이라고 무시하지 마라.

 2. 광고 마케팅에 현혹되지 말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라.

 3.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라.


 사실 어떻게 보면 위의 세가지 메세지는 우리가 어릴적부터 부모님을 통해, 혹은 교육을 통해 쉽사리 접할 수 있는 여담이라고 볼 수있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은 이런 사소한 근검 절약 정신들을 등한시여기고, 비싼 등록금과 집세 그리고 시대의 부조리만을 연구하며,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신세 한탄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 다큐멘터리에 나오는 작은 부자들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월급쟁이와 별로 다를 것 없는 소득을 지닌 자들이였다.

  하지만, 쉽사리 빠져나가는 소비를 줄이고, 푼돈을 소중히 여기는 자세로 인하여 자신의 삶을 매우 풍요롭게 가꾸어나가는 진정한 승리자의 모습을 보여준 것 같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보는 내내 우리 나라 사람들이 어렵게 번 돈들을 얼마나 쉽사리 지출하고 있는지를 느끼게 된 것 같다.  정말 돈을 모으고 싶은 사람이라면, ', 모으고 싶으세요?'라는 제목의 MBC 다큐스폐셜을 진지하게 시청하고, 자신의 생활 패턴을 반성해보는 것을 추천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