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디지털 방송 수신기 구입 / 스펙트럼 LP49

반응형

디지털 방송 수신기 구입 / 스펙트럼 LP49

 

 

 얼마전에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기 스펙트럼 LP49를 구입했습니다제가 DTV 수신기를 구입하기로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몇 달전에 있었던 케이블 방송사들의 지상파 방송 송출 중단 사태 때문입니다케이블 방송사들의 일방적인 지상파 방송 송출 중단 사태로 그때 정말 너무 화가나서 마음 속으로 언젠가는 내가 유선방송을 반드시 떼어버리라~’ 하고 계속 다짐해왔었는데, 몇 일전 드디어 케이블사에 전화를 걸어 약정 해지 위약금 13만원을 지불하기로 하고 케이블 방송을 해약 했습니다

 위약금이 아까워서 잠시 고민은 했지만, 고객을 우습게 보는 케이블 방송사들의 일방적인 송출 중단을 생각하니 별로 미련 없이 해지할수 있게 되더군요.  해지사유를 물어 보길래, '지상파 방송 송출 중단에 실망했습니다'라고 강력하게 하진 못하고 소심하게 조언을 남겼습니다.  암튼 해지 후, 어떤 수신기를 살까 고민 고민하다가 실내형 DTV 안테나 스펙트럼 LP49를 구입했습니다. 
 


바로 파란색 종이비행기 모양을 하고 있는 요 녀석인데요.  디지털 방송 수신기를 사면 방송이 잘나올까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화질이 완전 예술입니다.  지상파 채널이 단지 6개만 나온다라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정말 좋았씁니다.  실내형인데도 완전히 FULL HD로 나오더군요.

 
 설치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TV 후면 안테나 입력단자에 케이블 선을 연결하고, 리모컨으로 DTV 자동 채널 검색을 누르니 몇 분만에 완료되더군요.  지상파 DTV를 사용하시면, 유선요금도 낼 필요없고 자녀 교육을 생각해서 TV채널도 줄일 수 있고,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지상파 채널만 봐도 상관없는 분이라면, 꼭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일상-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열 날 때 그리고 열꽃  (0) 2012.08.27
삶을 바꿔주는 행복한 걷기  (2) 2012.06.30
아내 위로용 김밥  (10) 2012.03.05
기저귀 추천 [팸퍼스 / 미국 판매 1위]  (9) 2012.03.02
고구마와 우유  (16) 2012.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