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백만불짜리 열정 (Passion) / 이채욱

반응형

백만불짜리 열정 (Passion) / 이채욱

 

 

 인천 국제 공항의 CEO, 이채욱 사장의 자서전인 백만불짜리 열정 / Passion을 읽었습니다.  글로벌 성공시대에서 이채욱 사장의 모습을 이미 보았기 때문에 책을 읽는 내내 모든 내용들이 좀 더 진정성 있게 가슴에 와 닿았었던 것 같습니다이채욱 사장은 삼성 물산과 GE삼성 의료 기기 등을 거쳐 현재 인천 국제 공항 CEO의 직책을 맞고 있습니다.


 책을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 이채욱 사장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어떤 자세로 일을 하고, 마인드를 가져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지를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방송에서나 책에서나 그가 가장 강조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긍정적인 사고방식입니다이 책뿐만 아니라 다른 자서전들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많이 강조들 하지만, 이채욱 사장은 긍정적 사고방식에다가 행운아 마인드라는 멋진 말을 하나 더 덧붙여 놓았습니다.

 
 저이채욱 사장이 강조한 행운아 마인드 설명한 내용을 읽으면서, 내게도 어떠한 환경과 여건이 주어지든지 나는 행운아니깐 좋은 일이 생길꺼야!’라는 긍정적인 믿음을 가진다면, 그 다짐이 ‘단순한 생각을 넘어 확신으로 변화시키는 힘이 있는 것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책은 리더십에 대해서도 매우 세세한 부분부터 큰 줄기까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것저것 많이 설명해 주고 있었습니다.  정말, 제가 나이가 들어 조직의 책임자가 되다면 꼭 써보고 싶은 멋진 노하우들도 많더군요.

 
 책을 마치면서, 저는 이채욱 사장에게서 가장 닮고 싶은 세가지 장점를 발견하였습니다.  

 

- 행운아 마인드 (긍정적인 사고방식)

- 인격적인 러더십 (시끄러운 조직 만들기)

- 열린 마인드

 

 외모에서 풍기는 그의 모습은 언뜻 관료적인 리더십이 강한 사람이라고 보여지는데, 책과 방송에서의 보여지는 그의 모습은 오히려 매우 개방적이고, 긍정적이고, 열린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고, 인격적으로 성숙한 리더십을 보여주었습니다아마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시게 될 겁니다시간이 된다면 백만불짜리 열정 / Passion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강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