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혼 창 통 / 이지훈

반응형

혼 창 통 / 이지훈

 

 

 저번 주에 다 마무리 지었던 책인데, 이제서야 혼창통에 대한 리뷰를 적게 되었습니다제목을 보면 자기계발서라는 느낌보단 고전 책 같은 느낌을 주는 제목인데요책 제목과는 달리, 이 책은 매우 세련된 자기 계발서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 제가 읽어본 자기 계발서들 중에서도 제일 짜임새 있게 구성 되어있는 책이였던 것 같습니다괜히, 베스트 셀러가 아니겠죠혼창통은 ‘위클리비즈‘의 편집장이자 경제학 박사인 저자가 3가지 성공 키워드 ’혼, , 을 통해 성공적인 삶을 위한 로드맵을 보여주는 책인데요혼창통의 뜻을 대충 풀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비전) – 가슴을 설레게 하는 비전

(도전) - 새롭고 어려운 길을 개척하는 도전 정신

(관계) – 소통의 능력

 

 혼, , 통 어찌보면 약간 낯선 단어들이지만 책을 읽어보면 그리 복잡한 말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책은 성공하는 조직과 사람들은 혼, , 통이라는 이 세가지의 성공 원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없을 경우 무엇을 하던지 조직과 각 개인에겐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는데, 스티븐 잡스 애플 CEO,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번트 슈미트 컬럼비아대 교수 등 정말 기라성 같은 수많은 인물들의 메시지가 등장합니다.  


 
저는 이렇게 많은 예시들 덕분에 혼, , 통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마 이 책은 자기 계발서의 종합 선물 세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혹시 정말 좋은 자기 계발서적을 찾고 계시다면 혼창통을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