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바이두 스토리 / 류스잉, 평정

반응형

바이두 스토리 / 류스잉, 평정

 

 

 요즘 제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것이 인터넷 검색 엔진들의 성공 이야기들입니다.   IT의 산업의 꽃인 검색 엔진 분야에 관심이 많아져서 그런지 구글, 바이두, 야후 등 여러가지 자료들을 인터넷에서 자주살펴보다가 얼마전 '바이두 스토리라'는 책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망설이지 않고 한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검색 사이트인 바이두의 CEO 리엔홍에 대한 성공 자서전인데요. 책의 내용이 제 관심분야라서 그런지 책을 구입한지 하루만에 모조리 다 읽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중국인이 썼다는 편견이 있어서일까요?  왠지 아직은 책의 전체적인 스토리와 디자인 그리고 구성 요소 하나 하나가 조금은 부족한 인상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리엔홍은 검색 엔진 바이두를 창업하기 위해서 미국에서 안정된 직장를 포기하고 중국으로 다시 돌아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성공한 케이스인데요.  그가 가진 진취적인 마인드와 긍정적인 생각들이 책 곳곳에 잘 담겨져 있어서, '성공하는 이들은 뭔가가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갖게끔 만들었습니다.  


 전세계의 모든 검색시장을 거의 모두 장악하고 있는 구글이 중국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는 장본인이 바로 리엔홍~ 그가 이렇게 중국 검색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한 도전정신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은 뻔한 성공 스토리의 느낌도 나지만, 중국 최고의 검색 사이트라는 타이틀 때문이라서 그런지 신선함도 함께 던져주는 책입니다.  IT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