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부자들의 음모 / 로버트 기요사키

반응형

부자들의 음모 /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들의 음모> 일전에 읽게 되었다.  제목처럼 <부자들의 음모> 책의 초반 도입부에서 강렬하게 부자들의 음모와 모순적인 자본주의 시스템을 직설적으로 지적하고, 비판한다.  또한, 부자들의 후손은 다시 부자가 되고, 가난한 자들은 경제 시스템에서 궁핍해지는 지를 체계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확실히, 책은 베스트 셀러 작가인 로버트 기요사키 씨의 손길이 닿아있어서 그런지 필체가 상당히 맛깔스럽다. 



  그리고, 가독성도 너무나 만족할만하고, 내용도 전체적으로 정말 눈을 수가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하고, 설득력이 있다.  또한, 경제 용어가 쉽게 풀어져 있어서 경제 지식이 부족한 독자라 할지라도, 미국의 금융 시스템이 어떻게 부자들에 의해서 지배 당하고 있는 지를 쉽게 이해할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하지만, 흥미진진했던 책의 전반부 내용과는 달리, 책이 후반부로 갈수록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아가고 있는 셀러리맨들이 현실적으로 실천하기에는 쉽지 않는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지루했다. 저자가 진심 어린 마음으로 부자들의 음모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 금융지식을 쌓고, 수익 창출하라는 구체적인 조언을 알려주는 것이 너무나도 고마웠지만, 종자돈이 부족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조언들이 너무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할까?

  물론, 책이 부자들의 음모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주는 데는 정말 탁월한 책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평범한 셀러리맨들이 음모를 탈출하기 위해서 실천하기에는 너무 높은 지침을 책이 알려주고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개인적인 의문이 매우 심하게 남는 책이였다.  여하튼, 금융 지식을 쌓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다.  아마, 책을 읽기 전에 EBS 다큐프라임에서 방영된 <자본주의>라는 다큐멘터리를 미리 접해본다면, 저자가 말하는 자본주의 실체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