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약장사 이론 / NHN 이해진 의장

반응형

약장사 이론 / NHN 이해진 의장

 

 

 얼마전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 NHN 이해진 의장이 40대 중반의 나이에 주식 부자로 등극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해진 의장이 삼성 SDS과장 시절, 삼성에서 최초로 사내 벤처 사업을 시작할 때 바로 이 약장사 이론이라는 것을 상사에게 주장해서 오늘날의 NHN이 탄생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블로그 성공과 약장사 이론의 핵심이 일맥 상통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 몇 글자 이렇게 끄적거려본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jonrussell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우리가 알고 있는 길거리 약장사란 흔히 약을 팔기 위해서 길거리에서 공연이나 차력쇼 같은 것으로 호객행위를 하며 사람들을 모은 후, 약 판매 영업을 하는 장사꾼들의 행위를 말한다.   이런 오프라인 약장사꾼들과 블로그의 공통점을 굳이 찾아 보자면 수익형 블로그 역시 다양한 키워드로 방문자 수를 늘린 후, CPC광고 클릭 수를 늘려서 수익()이라는 일종의 약 장사를 하는 것과 비슷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저작자표시 I See Modern Britain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약장사 이론의 핵심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반드시 많은 수익이 발생한다라는 것인데, 인터넷 웹 공간만큼 이 이론이 명확하게 들어맞는 곳도 아마 별로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NHN 이해진 의장이 네이버를 비롯한 다수의 IT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게 만든 이 약장사 이론은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해볼 법한 매우 단순하면서도 완벽한 이론이 아닐까? 라고 생각 된다.

저작자표시 Tax Credit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약장사 이론을 근간으로 하여 많은 방문자들을 모을 수 있는 생산성 높은 블로그 포스팅을 진지하게 고민해본다면, 어떤 영역에서 포스팅을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약장사 이론에 부합하는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인지를 점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