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기타 리뷰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반응형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요즘 베스트셀러 부분에서 가장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라는 책을 최근 읽었습니다.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 마치 제 2의 시크릿인가?  심리적인 부분을 많이 터치하는 책일까라는 생각을 먼저 했었습니다하지만, 책을 한 페이지씩 넘겨가면서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매우 다른 내용을 가진 책이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되었죠. 

 이 책의 핵심은 바로 협상론’인데요.  제목을 약간 변경 시켜 보면 '어떻게 협상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대방으로 부터 얻을 수 있는가?'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책은 사람이 평생을 살아가면서 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 협상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협상을 잘 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언제 어디서든지 얻을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저자는 통상적으로 우리가 생각했던 것들과 매우 다른 접근법을 보여줍니다.  흔히들, 무엇인가를 얻기위해서는 이런 이런 일들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 것들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를 일깨우주고, 상대방의 마음을 읽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고 접근할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자기 계발서들이 비즈니스에 집중되어 있는 것에 반해, 이 책은 회사, 가정, 마트, 자녀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가 실행해야 할 사항들을 많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이 지루한 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여려 사람들에 의해 검증된 이론을 알려주기 때문에 실제적인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누군가에게서 합리적인 방법으로 자신 원하는 것을 얻길 원하시나요?  그럼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협상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만들어 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