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요즘 중국집이 오이를 안 썰어 넣는 이유

반응형

요즘 중국집이 오이를 안 썰어 넣는 이유

 

 

 제가 요즘 짜장면을 몇 군데 주문해보면 예전과 같이 오이를 채 썰어서 주는 곳이 많이 없어졌습니다뭐 오이가 있으나 없으나 짜장면 맛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오이가 없어서 그런지 짜장면이 좀 더 느끼하더군요요즘 중국집에서 오이를 썰어서 넣지 않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  막연히 그냥 생각만 했었는데, 어제 결정적인 이유를 마트에서 포착했습니다.

 알고 보니 고추 가루, 배추, 고구마, 파 등 심심찮게 금값으로 불리는 과일, 야채에 오이도 이미 합류를 했더군요어제 마트에 가보니 오이 한 개가 자그마치 1,600원 가격이 저렴한 대학가 주변에 가면 짜장면 한 그릇 값입니다웰빙 바람 때문일까요아니면, 지구 온난화 때문일까요점점 우리나라도 육류가 비싸지고, 야채 가격이 급등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정말 가까운 미래엔 개인 텃밭 같은거 하나 장만해서 먹을 야채는 직접 마련해야 하지 싶네요.


 그래도 혹시, 제가 좀 비싼 오이를 샀나 싶어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니 오이가 소매가 기준으로 1개당 1,000원 이네요아기 분유 & 기저귀 값도 장난 아닌데, 예전에는 싸고 풍부했던 야채 가격들이 이렇게 자꾸 오르니 살림살이 정말 팍팍해집니다하루 빨리 물가가 제자리로 돌아가, 중국집에서 오이를 마음껏 넣어서 배달해주는 그런 날이 빨리 왔으면 싶네요
. ^^

반응형

'일상-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폴레옹 십자수  (6) 2012.02.26
나는 맥드라이브 우수고객  (1) 2012.02.24
더파티에서 내가 선택한 메뉴  (6) 2012.02.12
피지오겔(PHYSIOGEL)을 아시나요?  (2) 2012.01.23
청국장 만들기 도전  (6) 201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