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좋은 글은 월요일에 올려라!

반응형

좋은 글은 월요일에 올려라!

 

 

 블로그를 오랜 시간 운영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포스트 발행 타이밍을 언제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블로그 방문자수의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특히, 수많은 블로거들의 격전지인 다음뷰나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활용할 때는 더욱 더 적절한 타이밍에 글을 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해 보신 분들이라면, 어쩜 이런 말이 잘 이해가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 달간 블로그를 운영해보신 분들이라면 제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느 정도 공감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작자표시 Mediatejack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특히, 요즘 같은 휴가철이나 추석, 설 연휴 기간은 많은 인터넷 유저들이 산과 바다로 피서를 떠가거나 고향을 찾아 일상의 자리를 비우는 시즌이기 때문에 오르락 내리락하는 트래픽양에 조금 민감한 블로거들에게는 매우 씁쓸한 기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기간에는 자신이 공들여 완성시킨 포스트들을 발행하는 것 보단, 가벼운 (맛집, 여행기, 일상)포스팅 위주로 가져가는 가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읽어주는 사람이 없다면, 블로그 성장에 큰 도움이 되질 않길 때문이죠.

저작자표시 epSos.d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휴가 시즌뿐만 아니라,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면 평일과 주말의 성적 역시 현격히 차이가 난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일주일이 시작되는 월요일은 많은 직장인들이 클릭질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평균적으로 토, 일요일에 비해서 항상 트래픽양이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물론, 주말에 포스팅을 한다고해서 심하게 손해를 본다거나 특별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이렇게 작은 부분이라도 잘 고려하여 양질의 포스팅은 평일에, 그리고 상대적으로 질이 떨어지는 포스팅은 주말이나 휴가철에 진행한다면 꽤 효율적으로 트래픽양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좋은 글이 있다면, 주말이나 휴가철을 피해서 발행해 보세요.  작은 사항일지 모르지만, 분명히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