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자신의 경험이 가장 중요한 재산이다!

반응형

자신의 경험이 가장 중요한 재산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남들에겐 없는 자신만의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여러 가지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 & 경험 그리고 독특한 정보 하나쯤은 반드시 가지고 있기 마련이죠.  그런 이야기들을 풀어내고 하나씩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시작하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올린 글들을 읽고, 매우 좋은 정보였다고 감사의 메시지를 남기는 것을 접할 수 있게 되는데요.

저작자표시 Klearchos Kapoutsi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저는 블로거를 운영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런 자기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소중히 여기는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블로거분들이 이런 자신의 장점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뭔가 남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소재 거리에만 집착하다 보니 사람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자신만의 독특한 이야기 거리들을 많이 만들어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신 기사 거리와 실시간 검색어에 집착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저작자표시 Ian D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물론, 그런 식으로 글을 쓴다고 해서 무조건 좋지 않은 행동이라고 폄하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블로그를 가장 멋지게 가꾸어 나가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자신의 이야기 즉 블로그의 본질적인 모습인 웹에 쓰는 나의 일상으로 돌아갈 때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 역시도 이런 부분에서는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은데요.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제가 남들보다 좀 더 잘하는 분야와 경험담을 더 많이 늘려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요즘 많이 갖고 있습니다.  자신의 색깔을 잘 드러내는 것?! 어쩌면 그것이 가장 매력적인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이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