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파워 블로거는 멋진 요리사와 같다?!

반응형

파워 블로거는 멋진 요리사와 같다?!

 

 

 인터넷, , 잡지, 신문 등 세상엔 정말 수많은 정보와 자료들이 넘쳐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것을 자신의 실생활을 위해 참고하기도 하고, 또 어떤 이들은 이런 자료들을 자신의 생각과 사고방식으로 잘 정리하여 색다른 느낌으로 글을 생산한 후 인터넷에 게재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두가 글을 잘 생산해내는 것이 아니라, 같은 자료를 참고함에도 불구하고 어떤 이들은 매우 지루하고 재미없는 글들을 생산해내기도 하죠.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Skånska Matupplevelse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마치, 같은 재료를 가지고 동일한 요리를 하더라도, 어떤 요리사가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음식의 맛이 확연히 달라진다것과 동일한 현상이라고나 할까요?  그래서, 저는 파워 블로거란?’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명품 요리사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IT, 맛집, 스포츠, 연예 기타 등등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정보의 양은 동일하지만, 누가 그 정보를 손질하고 재정리 하는가에 따라 읽는 이로 하여금 매우 다른 정보 전달력을 가져다 주니까요.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Velo Stev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아마, 좋은 글과 나쁜 글의 차이는 오랜 시간 동안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 고민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얼핏 보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와 인터넷 상에 떠도는 자료들을 잘 정리하여 새로운 글로 재창작 한다는 것이 별 것 아닐 수도 있지만, 그 미세한 차이 때문에 어떤 사람은 파워, 우수 블로거가 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본의 아니게 스펨 블로거로 전락하기도 합니다.

저작자표시 siddhu2020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물론,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은 꼭 좋은 글만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정보가 매우 단순하더라도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면, 그것은 훨씬 더 좋은 가치를 지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인드가 바로 멋진 Writer’가 되어보겠다는 고민을 가진 블로거가 아닐까? 라고 여겨집니다.  어쩌면, 오늘도 '좋은 글을 어떻게 하면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고민하는 블로거라면 그 사람은 이미 성공하는 블로그의 길을 잘 준비하고 있는 이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