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페이스북, M&A로 발사 장전 완료?!

반응형

페이스북, M&A로 발사 장전 완료?!

 

 

 구글이 IT의 최정상 위치에 서기까지 인수합병한 기업들의 숫자를 살펴보면 약 20개정도의 기업이 됩니다.  마치 SF영화에서 아무런 무기가 없는 로보트가 최첨단 무기를 자신의 팔과 다리 그리고 몸에 부착하듯, 주식상장으로 확보한 자금으로 구글은 가능성 있는 기업들을 자신의 편으로 끌여 들였고, 과거의 이 투자로 인해 구글맵, 구글 플러스, 안드로이드OS 등 검색 시장 외에도 수많은 서비스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선점하게 되었습니다.

저작자표시 birgerking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현재 과거에 구글의 이런 행보와 매우 흡사한 절차를 밟고 있는 기업이 바로 마크 주크버그의 페이스북인데요.  각종 외신을 떠들썩하게 했던 인스타그램 인수를 비롯해서, 모바일 웹브라우저 업체인 오페라 그 외에도 여러 유망 IT업체에 대해 페이스북의 공격적인 M&A 소문이 허다하게 떠돌고 있습니다.  최근에 곤두박질 친 페이스북 주식의 위태 위태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들이 마치 오래 전부터 준비된 것처럼 하나씩 하나씩 착착 진행되고 있는 걸 보면, 새로운 페이스북의 시대가 곧 도래하지 않을까 여겨집니다.

저작자표시 Craighton Mille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페이스북이 구글과 조금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까지는 모바일관련 우수 IT기업 인수합병에 더 열을 올리고 있다는 것인데요.  조금은 조심스러운 견해지만, 구글과는 달리 페이스북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에 좀 더 집중하고 있는게 아닌가? 개인적으로 예상해보고 있습니다.  항간의 소문에는, HTC와 협력을 통해 페이스북폰이 조만간 나올 것 같다는 이야기 떠돌고 있지만 단기간안에 안드로이드OS를 뛰어넘을 페이스북만의 모바일OS로 경쟁하기는 힘들다는 견해가 거의 지배적이기 때문에, 저 역시 페이스북이 자체OS를 준비하여 나올거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튼, 주식상장을 통해 몸집을 불린 페이스북이 분명 구글과 여러 IT기업에게 긴장을 줄만한 발표를 곧 준비하고 있음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인재영입과 주식상장 그리고 M&A로 이어지는 페이스북의 행보는 마치 큰 전쟁을 앞에 두고 모든 준비를 마치고 출격할 돌진 부대의 모습처럼 보이기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에 기대하는 바가 꽤 큰데요.  최근에 이루어지는 M&A를 통해 좀 더 새로운 페이스북의 시대가 가까운 미래에 곧 도래하길 진심으로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