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포털 사이트의 새로운 도전자 줌(ZUM.COM)

반응형

포털 사이트의 새로운 도전자 줌(ZUM.COM)

 

 

 한국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는 포털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등이 있습니다그런데, 요즘 알약, 알집, 알송으로 범상치 않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이스트 소프트가 ZUM이라는 포털 서비스로 기존의 포털 업체들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얼마전 주간 조선에도 이스트 소프트 대표가 성공 신화를 계속 달려나가고 있다는 기사를 읽어본 적이 있는데요.  점점, 성장하고 있는 이스트 소프트의 위력은 언론에서 뿐만 아니라 주식 시장에서도 어김없이 상종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www.estsoft.co.kr/)

 이스트 소프트의 알약은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새로 출시된 ZUM.COM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미 알약 검사시 배너를 활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ZUM이라는 이름을 계속 알리고 있기 때문에 상상 이상으로 빠른 성장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zum.com/)

 줌을 살펴본 결과, 다른 포털 사이트와 가장 큰 차이가 있다면, 지저분할 수 도 잇는 인터넷 광고를 최대한 줄이고 깨끗한 포털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으며, 딱딱하고 남자다운 기존 포털 사이트와는 달리, 매우 친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여성 유저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이미지 출처: http://www.estsoft.co.kr/)

 하지만, 아직은 시작 단계라서 그런지 미흡한 부분도 꽤 많이 눈에 띄고, 블로거들을 위한 서비스가 많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니 좀 더 지켜봐야 진정한 줌 닷컴의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포털 사이트의 새로운 도전자 줌이 만들어갈 새로운 승리의 행보를 진지하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