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떠남 / 이용규

반응형

떠남 / 이용규

 

 

 2013년에 들어와서 내가 가장 처음 완독한 책이 바로 용규 선교사님의 떠남이다.  내려놓음, 내려놓음, 같이 걷기에 이어 번째로 출간된 떠남이라는 책은 이용규 선교사님이 사역지인 몽골을 떠나 새로운 사역지인 인도네시아에 들어가는 과정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메시지와 받은 은혜들을 기록한 책이다.  내려놓음이 나왔을 때처럼 소문이 자자하지는 않았지만, 이용규 선교사님의 책이 나왔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 기뻤고, 주저함 없이 인터넷으로 책을 구매했다.

 책은 초반부부터 아브라함이 아버지인 데라를 떠나는 성경의 말씀과 선교사님이 사역지인 몽골을 떠나는 과정을 오버랩시켜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익숙함, 편안함, 안주함 우리가 속에서 느끼는 안일한 일상들이 때로는 우리를 얼마나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지를 깨닫게 해주기도 하고, 떠남이라는 순종을 선택하기까지 선교사님이 내려놓아야 했던 자신이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마음 얼마나 우리의 곳곳에 심겨져 있는 지를 깨닫게 해준다.  

 또한, 육아 문제와 질병 앞에서 고민과 갈등을 겪어야 했던 선교사님의 인간적인 모습이 많은 공감을 주기도 하는데, 모든 문제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서 그것이 매우 인간적인 고통이 수도 있고, 전혀 다른 기쁨과 감사를 가져다 있다는 것도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책의 메세지는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가 때로는 평범한 것에 지쳐버릴 있는 우리의 삶을 매우 새롭게 이끌어간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다.

 이용규 선교사님의 책은 항상 말뿐만 아니라 행함이 있기에 진실되게 느껴지는데, 특히 떠남이라는 이번 책은 세상의 빠르고 전투적인 삶에 익숙해져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우리가 진정으로 가야 길이 무엇인지, 그리고 모든 문제들로부터 자유로울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선교사님의 경험을 통해 구체적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아마 책은 나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인으로서 일상적인 삶에 지친 이들이게 자신의 삶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게 해주는 매우 갚진 서적이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