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똥 철학

2012년 런던 올림픽은 끝나지만, 그 여운은 계속된다?!

반응형

2012년 런던 올림픽은 끝나지만, 그 여운은 계속된다?!

 

 

 매일 밤마다 TV를 틀면 들려오던 금메달 소식, 축구 예선전 그리고 아람 선수의 억울한 판정 시비 등 2012년 런던 올림픽은 여느 올림픽 경기처럼 많은 사람들을 흥분케 했고 많은 이슈 거리들을 남겼습니다.  저 역시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항상 런던 올림픽 메달 소식을 시청하기에 바빴고, 금메달 소식이 있냐? 없느냐?에 따라 하루 기분이 천차만별 달라지던 일상이 반복되었죠.  그리고, 남자의 로망인 대표팀 축구 경기가 순항을 펼치자 뜬 눈으로 밤을 지새며 영국전과 한일전의 극도의 짜릿함을 오랜만에 만끽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작자표시 ▲ e-basak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렇지만, 다른 마음 한편으로는 내심 ? 올림픽 때문에 정규 방송은 안 하는 거지?”하고 불만 섞인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무엇보다도 가장 큰 이유는 올림픽 때문에 즐겨보던 골든 타임, 닥터 진 등 보고 싶은 드라마가 갑작스레 결방해서이기도 하고, 하이라이트를 반복해서 틀어주니 짜증스럽기도 하더군요.  그런데, 막상 올림픽이 끝나고 나니 편성표에 맞춰 방송이 착착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재밌던 프로야구도 시시해지고, 드라마도 별로고, 매일 매일 뭔가 짠~ 한 감동을 주던 선수들의 모습이 보이지 않으니 다시 돌아온 일상이 왠지 무덤덤하게만 느껴집니다.

저작자표시 chelmsfordblu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러고 보면, & 하계 올림픽과 월드컵 같이 전세계 인이 함께 하는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는 뭔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하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매일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애국심과 나라에 대한 사랑 그리고 스포츠 선수 개개인의 스토리를 들으며, 뭔가 나 자신에게도 긍정적인 힘이 많이 심기어 지니까요.  비록 2012년 런던 올림픽 폐막 후, 또 다시 어지러운 정치, 경제, 범죄, 태풍 뉴스들이 연일 TV에서 쏟아지지만 올림픽 때 느꼈던 그 짜릿하고, 뜨거운 열기는 제 가슴 속에서 여전히 살아서 생생하게 꿈틀거리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