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QPR 경기력 논란에 대한 ‘말말말’들?!

반응형

QPR 경기력 논란에 대한 말말말?!

 

 

 2012-2013 프리미어 리그에서 QPR7경기를 치르는 동안 아무런 승수를 쌓지 못하자, 마크 휴즈의 감독 경질설, 박지성 주장 위기론 등 QPR팀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들이 연일 국내외 언론을 통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4-4-2전술만 고집하고 있는 마크 휴즈 감독과 카리스마적인 리더십이 부족한 박지성에 대한 채찍질이 심상치 않은데요.  냉정한 프로의 세계에선 모든 것이 성적으로 평가되는 때문에, 지금 QPR이 몰매를 맞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currybe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사실, 첼시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할 때만 해도 QPR의 팀 분위기는 그다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라네로와 세자르의 합류로 확실히 뭔가 강해진 듯한 느낌을 풍겼었고, 많은 이들이 QPR의 상승 무드를 점치곤 했었죠.  하지만, 첼시전에서 보여줬던 경기력은 오래가지 못했고 수비의 잦은 실수와 실마리를 찾아나가지 못하는 공격 진영의 답답한 움직임으로 인하여 웨스트 브로미치전을 보는 내내 TV를 꺼버리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끔 만들더군요.  특히, 좌측 윙백(클린트 힐)과 우측 윙포워드(라이트-필립스)의 경기력은 거의 절망적인 수준이더군요.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kruemi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클린트 힐은 전반전 내내 웨스트 브로미치 공격수들에게 시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확실히 팀 내 구멍 역활을 담당했었고, 라이트-필립스는 조금 공격력이 살아날만하면 불성실한 플레이로 흐름을 계속해서 끊어 먹었죠.  타랍은 확실히 골 결정력 면에서는 팀 내 최고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여전히 조직 연계 플레이에서 헛 점을 드러냈고, 박지성 선수 역시 연속 선발 출전으로 인해 체력적인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움직임이 매우 둔탁해 보였습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Jan S0L0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나마, 그라네로가 수비, 공격, 프리킥, 볼 간수 능력 등 모든 면에서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A매치데이로 인해 앞으로 2주 정도의 휴식기가 주어질텐데요.  국가 대표 차출 선수가 거의 없는 QPR로서는 불완전한 조직력과 수비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물론, 다음 경기 일정이 에버튼과 아스날이라는 만만치 않는 팀과의 일전이기 때문에 염려스럽기도 하지만, 더 이상 내려갈 곳도 없는 QPR에겐 매 경기가 1승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번만 이길 수 있다면, 확실히 팀 분위기가 상승을 탈 수 있을 텐데요.  에버튼과 아스날 전에서 꼭 승수를 따내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반응형